-
“아, 진짜 왜 그래!”
고등학교에 간 이후로 아들과의 모든 대화는 이런 식으로 끝난다. 내 말을 듣는 게 아니라 일단 “뭐!”부터 말하고 보는 아들이다. 몇 마디 이야기를 하고 나면 아들은 한껏 짜증을 내고, 거기에 나는 더 화가 나서 발끈하곤 했다. 서로 질세라 화를 폭발했다.
공부를 잘 하는 아들보다, 엄마에게 다정다감한 아들이 부러웠다. 아들이 사춘기를 겪으면서 밖에서 나쁜 것만 잔뜩 배워오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어떻게든 애를 썼지만, 현관문을 쾅 닫고 나가는 아들을 보면서 더 이상 희망이 없다고 느꼈다.
좋은나무성품학교에서 진행하는 부모성품대화학교 과정에 처음에는 발걸음이 닿는 대로 참석을 했다. 그런데 점점 내가 아들에게 잘못 말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부모에게 벌컥 화를 내는 아들이 문제가 아니라, 그 전에 내가 이미 아들을 공격하고 있었던 것이다.
성품대화법을 이렇게 자세하고 철저하게 배울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다. 요즘 아들과 눈을 맞추며 이야기를 나누곤 한다. 예전에는 절대 꿈도 못 꿔 본 일이다. 아들이 내 말을 경청한다는 것에, 더 큰 책임감과 감사를 경험하고 있다. 부모성품대화학교 과정을 통해 아들과의 관계가 회복될 수 있도록 도와 주셔서, 말할 수 없이 감사하다. (부모성품대화학교 1기 참가 학부모 김OO)
조선교육문화센터가 (사)한국성품협회 좋은나무성품학교와 함께, 실제적인 대화와 훈계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부모 성품대화학교’, ‘부모 성품훈계학교’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부모 성품대화학교는 부모의 말 한 마디로 자녀의 좋은 성품을 기르는 성품대화법을 구체적으로 가르치고 훈련합니다. 부모 성품훈계학교는 자녀에 대한 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부모와 자녀의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한 성품훈계법을 제시합니다.
<부모 성품대화학교>
- 개강 : 3/11(월) 오전 10시 30분~12시 30분 (6주 과정)
- 수강료 : 12만원
- 장소 : 좋은나무성품학교 서울연구소(송파구 잠실본동 250-5 파크인수 2층 잠실GICS)
<부모 성품훈계학교>
- 개강 : 3/5(화) 오전 10시 30분~12시 30분 (6주 과정)
- 수강료 : 12만원
- 장소 : 좋은나무성품학교 서울연구소(송파구 잠실본동 250-5 파크인수 2층 잠실GICS)
문의 : (사)한국성품협회 좋은나무성품학교 www.goodtree.or.kr, 1577-3828
좋은나무성품학교 부모성품교육 3월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