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주도학습을 지향하도록 교육환경이 급격한 속도로 변화함에 따라 자기주도학습지도사를 필요로 하는 곳이 시시각각 생겨나고 있다. 방과후학교, 학습관, 교습소 등은 물론이고 자기주도학습시스템을 도입한 학원, 방문형 학습코칭 서비스 등 다양하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는 이러한 교육업종에서 학습법 강사로 활동하거나 학생이나 학부모를 1:1로 만나는 전문 학습 컨설턴트로 활동한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는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수료함으로써 도전할 수 있다. 조선에듀케이션의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은 한양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경기대학교, 경희대학교, 동국대학교, 인하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등 전국 17개 명문대학을 통해 개설돼 최다 수강인원을 자랑하는 강좌다.
이 과정에는 현직 교사에서부터 창업이나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자녀 교육에 활용하고자 하는 학부모까지 다양한 수강생이 몰린다.
청소년 심리코칭에서 학습컨설팅까지 두루 배워 활용범위 무궁무진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은 초보자가 듣기에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쉽게 이해되도록 기획됐지만 청소년기 학생들의 심리코칭 기법에서부터 학습능력을 진단하고 부족한 영역을 개선해주는 방법, 자기주도학습의 각 과정을 효율적으로 지도하고 학생 유형에 따라 컨설팅해주는 방법까지 두루 배우게 되므로 과정 수강 뒤 바로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으며, 학습법 강의는 물론 상담까지 다양한 영역에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청소년기 학생들의 신체, 감정, 지성, 정신 영역의 발달 상태와 균형 정도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학습부진의 원인과 유형, 구체적인 해결 방법을 알려주는 본 교육과정만의 교육 콘텐츠는 학생들의 근본적 학습능력에 주목해 최근의 교육 트렌드에 부합하며, 매우 실용적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온라인 수업으로만 듣거나, 온라인 수업에 출석강좌를 더한 과정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직장, 가사와 병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조선에듀케이션 양 대표는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키워 주도적으로 공부하도록 방법을 알려주고 이끌어주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는 주입식 사교육으로 인한 폐해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며 공교육, 사교육 시장에서 모두 각광받고 있는 유망 직종”이라 말했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과정의 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문의 및 접수: 1566-2302, http://my.selfedu.co.kr
●신청기간: 10월 22일까지 선착순 마감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수강생 모집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교육현장 곳곳에서 수요 늘어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