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수학지도사 과정으로 교안구성과 수업모델까지 완성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8.16 15:59

2013 수학교과서에 맞는 교수방법 확보해야 경쟁력 있는 강사 될 것

  • 2013년부터 초1,2학년과 중1학년 수학교과서가 바뀐다. 2014년은 초3,4학년과 중2, 고1학년에게 적용되고 2015년은 초5,6학년과 중3, 고2가 적용을 받는다. 예비 심사를 통과한 중등 수학교과서를 살펴보니, 학습량이 20% 감소되었고 스토리텔링형이 강화되었다.

    또한 심화문제가 대폭 축소 되었는데 축소된 심화문제는 실생활연계형 및 타교과융합형 요소로 대체되었다.

    교과서의 개정뿐 아니라, 교과부의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따라 내년부터 수학이 크게 바뀐다. 바뀌는 수학교육에 대해서는 학부모님이나 학생뿐만 아니라, 학교 선생님도 준비가 미흡한 상황이다. 공교육 못지 않게 당황스러워하고 있는 것이 사교육이기도 하다.

    특히 개정 교과서 대비 교재를 확보하지 못하고, 변화되는 수학교육의 교수방법에 대안이 없는 경우는 더욱 난감한 상황일 것이다.

    이런 고민을 공감하고 더 나아가서 해결방안을 찾고 전략까지 세울 수 있는 교육과정이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조선에듀케이션과 스토리텔링수학 전문 휴브레인에 의해 국내 최초로 개설된 ‘스토리텔링 수학지도사 과정’이다. 확 바뀐 수학교육의 방향에 대해 고민이 되는 사람이면 누구나 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본 교육은 조선에듀케이션이 운영하는 조선교육문화센터에서 운영하며,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맞춘 ‘신(新)수학전문가’ 양성을 지향한다. 개정 교육과정의 맥락에 맞춘 학년별•과정별 학습 테마를 설정, 실제 수업 상황에서 효과적 스토리텔링 방식의 교수•학습 활동이 이뤄지도록 구성했다.

    또한 차시별 과제에 따른 모둠 활동을 통해 주제별로 다양한 교수법을 개발, 공유한다. 교수진은 전원 스토리텔링 수학 전문 브랜드 휴브레인(대표 컨설턴트 신동엽) 출신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휴브레인에서 단독으로 제작한 스토리텔링 융합형 교재 및 멀티미디어 교안이 교수자료로 활용된다.

    일정: 8월 28일(화) ~ 9월 27일(목) (5주, 기간 중 매주 화•목요일 오전 9시~오후 1시)
    수강료: 55만원(교재비포함)
    장소: 서을 조선교육문화센터(지하철 2호선 삼성역 5번 출구 오크우드호텔 맞은편 4층)
    접수 및 문의: 1661-7833  http://edu.chosun.com/edu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