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과 KBS가 공동 주관하는 ‘책과 함께, KBS 한국어능력시험’ 실시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5.15 16:27
  • 구몬학습과 KBS가 공동 주관하는 ‘책과 함께, KBS 한국어능력시험’이 오는 6월 9일 토요일에 실시된다. ‘책과 함께, KBS 한국어능력시험’은 독서를 토대로 함양된 한국어 사용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독서인증 시험이다.

    시험은 1년에 총 4번 실시되며, 이 중 6월과 11월 두 차례의 시험을 구몬학습이 공동 주관하게 된다.

    구몬학습은 그 동안 ‘1000권 책읽기 운동’을 통해 독서수준에 알맞은 책을 읽도록 권장, 온라인 독서이력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회원들의 독서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한편 KBS 한국어능력시험은 한국방송공사가 2004년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해 온 시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공인하는 국가 공인 자격증 시험이자, KBS 아나운서 등 직원들이 거쳐야 하는 관문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처럼 공신력 있는 KBS한국어능력시험을 기반으로, KBS는 구몬학습과 공동 주관하여 초중등 대상의 시험 제도를 새롭게 마련한 “책과 함께, KBS한국어능력시험”을 실시한다.

    이 시험은 초등 1~2학년 수준인 5급부터 중3~고등 수준인 1급까지 급수가 나뉘어 있어, 아이의 국어능력 수준을 학년별로 객관적으로 진단해볼 수 있다. 평가 영역은 문법 및 독해 능력으로, 7차 개정 국어 교육과정 및 최근 수능 경향에 맞추어 사실적, 추론적, 비판력 독해력을 평가한다.

    응시자가 구몬학습 회원인 경우에는 기출문제를 지원받고, 응시료의 3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독서기록장(book.kumon.co.kr)을 통해 대회와 관련된 독서 이력 관리가 가능하다.

    개별 접수는 KBS한국어능력시험 홈페이지(www.klt.or.kr)에서 가능하며, 구몬 회원의 경우 구몬선생님을 통해 단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구몬학습 홈페이지(www.kumon.c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