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있는 교육 (edu.chosun.com)의 도서 이벤트 15차에서는 초록우체통의 "나 또, 잃어버렸어"를 증정한다. "나, 또 잃어버렸어"는 물건의 소중함과 정리정돈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어린이용 동화이다.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아이들에게 왜 물건을 소중히 여겨야 하는지, 왜 정리를 해야 하는 지 알려주며, 아이들은 물건의 소중함과 정리정돈의 중요성을 깨닫게 될 것이다.
오늘은 알림장을 학교에 두고 오고, 어제는 새로 산 점퍼를 놀이터에서 놓고 오는가하면 심지어 교과서를 잃어버려 수업을 못하고 집에 돌아오는 아이. 물건을 자꾸 잃어버리는 아이를 둔 부모의 경우 오히려 부모들이 더 큰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더구나 학년이 올라가고 나이가 들어서도 개선이 되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에 휩싸이기도 한다. -
"나, 또 잃어버렸어"에서는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아이들의 습성을 ‘꿀꺽이’라는 가상의 존재로 표현하여, 단지 아이가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것을 탓하기 보다는 성장하면서 누구나 거치는 성장기의 특성으로 보고 동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생활 습관의 개선을 유도한다.
이 책을 읽은 아이들은 저녁에 준비물 미리 챙기기, 사용한 물건은 제자리에 놓기, 내 물건은 내가 차곡차곡 정리하기와 같은 기본적인 생활습관의 개선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의 기본을 다져나갈 수 있을 것이다.
지금 우리 아이가 자꾸 물건을 잃어버려 걱정이라면 맛있는 교육 도서 이벤트에 참여해 보자.
이벤트 http://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8/17/2011081701591.html
정리정돈을 위한 필수 도서 증정 이벤트
매일매일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아이들을 위한 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