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구청장 신연희)이 오는 8월 9일(화) 오후 5시 현대백화점 무역점에서 ‘2012 대입수시전형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정부의 대학수학능력시험-EBS 70% 연계 정책과 쉽게 출제된 6월 모의고사 결과 후 중위권 수험생들의 혼란이 가중됨에 따라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2 대입수시전형 설명회’는 진학사 입시분석실 이재진 책임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다음 달 대입 수시전형 원서접수를 앞두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2012 대입 수시전형 분석과 대비 전략’ 등 교육 정보를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 홈페이지(edu.ingang.go.kr) 또는 현대백화점 클럽 데스크 전화 접수(02-3467-6608)로 하면 된다.
‘강남인강’은 서울 강남지역뿐만 아니라 지역 중소도시 곳곳을 돌며 '전국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의 기회 제공'이라는 취지하에 ‘찾아가는 입시설명회’와 ‘학습법 설명회’를 개최했다.
부산시 연제구와 사상구, 충남 부여군, 경남 양산시에 찾아가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데 이어, 현대백화점(서울소재 4개지점)과 종교시설(봉은사, 대치동성당 등)에서도 1학기 기말고사와 여름방학을 대비한 학습법 설명회와 대입 수시전형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는 강남구청의 나눔의 정책과 기업 및 종교단체의 사회공헌 활동 취지가 맞아 떨어진 결과다. 앞으로도 지원요청이 있으면 어디든지 찾아가 설명회 개최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강남인강’은 중학생 대상의 사교육 시장이 점차 증가하는 것을 방지하고, 가계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하반기부터 기존의 3학년 강의에서 2학년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강남인강 관계자는 “‘강남인강’의 운영 목적은 고입 또는 대입을 위한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보완, 그리고 나눔의 정책 실현에 있다”며 “인터넷 강의는 물론 찾아가는 입시 설명회, 동영상 특강 등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질 높은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전국 어디든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