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 곧 여름방학이 다가온다.
방학기간은 교과서에서 배운 지식을 현장학습을 통해 몸과 마음으로 익힐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다.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남혜영 씨는 초등학교 4학년 자녀를 둔 가정주부이다.
그녀는 올 여름방학 딸아이를 위해 학습효과와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체험학습을 알아보고 있는 중이다.
“이왕 가는 체험학습 공부도 되고, 아이가 즐거워 했으면 좋겠어요. 방학이니 다음학기 교과서 예습도 할 수 있는 곳이면 더욱 좋고요.” -
2학기 교과서 속 정치·경제·언론기관과 역사유적지를 한 번에 체험하는 선행학습 캠프
맛있는 교과서 체험에서는 여름방학동안 초등학생들의 교과서 밖 공부와 2학기 교과서 예습을 위한 사회교과서 선행학습 캠프를 개최한다.
1차는 정치·경제·언론기관과 문화유산을 주제로 수도권 지역에서, 2차는 조선후기와 근현대사 역사를 주제로 여주, 안동, 영주 유적지에서 진행된다.
이번 체험학습은 1, 2차 모두 2박3일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교과서 학습에 필수적인 체험학습 장소들을 방학동안 숙박형 캠프를 통해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여겨볼 만하다.
1차 캠프에서는 서울의 정치, 경제, 언론기관과 자랑스러운 세계문화유산을 주제로 하여,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 탐방을 한다.
국회, 외교사료관 등 국가기관 탐방을 통해 입법과 행정기관의 원리를 조선일보, 우표박물관에서는 언론과 통신의 발달과정을, 서울 고궁, 수원화성에서는 세계문화유산과 조선시대 역사를 공부한다.
2차 캠프는 여주와, 안동, 영주 역사 유적지에서 하회마을, 영릉, 부석사, 도산서원과 같은 국보급, 세계문화유산급 문화재를 직접 관찰하면서 조선시대~근현대사 역사를 심층 탐구할 수 있다.
학기 중 학사 일정과 학원 수업에 바빠 미뤄뒀던 체험학습 이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2학기 에습도 하고, 견문도 넓히는 2가지 효과를 노려보자!
<여름방학 2학기 사회 교과서 선행학습 캠프 1차 “정치,경제,언론 문화유산 편”>
▪일 정 : 7월22일~24일(2박3일)
▪장 소 : 서울/경기권 체험학습 장소(국회, 조선일보, 외교사료관, 수원화성 등)
▪대 상 : 전국 초등3~6학년
▪숙 소 : 라비돌 리조트
▪참가비 : 32만5천원
▪문 의 : 02)724-7816 / http://edu.chosun.com/edutrip/
<여름방학 2학기 사회 교과서 선행학습 캠프 2차 “여주&안동&영주 유적지 편”>
▪일 정 : 8월18일~20일(2박3일)
▪장 소 : 여주&안동&영주 역사 유적지(세종대왕릉, 하회마을, 이육사문학관 등)
▪대 상 : 전국 초등3~6학년
▪숙 소 : 리치빌리지 수련원
▪참가비 : 30만5천원
▪문 의 : 02)724-7816 / http://edu.chosun.com/edutrip/
여름방학 놓치면 후회할 교과서 체험학습
여름방학은 교과서 밖 체험학습의 최적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