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매쓰, 사고력 수학 무료 체험전 ‘시매쓰 데이’ 열어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5.16 16:59

지난 1일부터 15일간 전국 시매쓰센터에서 실시
비회원에게도 전면 무료 개방

  • 영재사고력 수학교육기업 시매쓰(대표 이충기 www.cmath.co.kr)는 매년 5월 가정의 달이면 전국의 시매쓰센터를 개방하여 사고력 수학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시매쓰 데이’를 지난 1일부터 15일 동안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는 시매쓰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들도 참여하여 수학과 관련된 재미있는 게임 활동과 프로그램을 즐겼다.

    학생들은 소마큐브, 칠교놀이, 블로쿠스, 텀블링 몽키 등 교구를 활용해 즐겁게 수학 게임을 체험했으며, 축구공 만들기, 12면체 달력 만들기, 해시계 만들기 등의 수학공작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인간 체스 놀이, 사목게임, 수 연산 볼링게임 등을 통해 놀이를 하며 수학 개념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이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었다.

    시매쓰 데이에서 체험한 수학 활동들을 수학일기로 자유롭게 쓰는 미션도 주어졌다.

    수상한 학생에게는 최신형 mp3, 사고력 보드 게임, 문화상품권, 시매쓰 1개월 무료 수강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했다.

    시매쓰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은 “매년 5월마다 시매쓰데이를 통해 많은 학생들에게 수학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고, 학부모들에게는 생활 속에서 밀접하게 연관된 수학 활동이나 게임 등을 통해 가족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지도한다”면서 “단순한 놀이 활동 같지만 수학적인 전략을 통해 사고력과 창의성, 집중력과 논리력 등을 키울 수 있어 학부모나 학생들에게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