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진흥원, ‘제 3회 전국 청소년 마술경연대회’ 개최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5.06 15:05

5월 20일(금)까지, 스테이지와 클로즈업 부문 참가자 모집

최종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 200만원, 입학 시 장학 혜택 제공

1차 예선은 5월 28일(토), 2차 본선은 6월 4일(토)에 한국방송예술진흥원에서 열릴 예정

  • 대한민국의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방송사관학교 한국방송예술진흥원(학장 김상희/이하 한예진)은 오는 5월 20일(금)까지 ‘제 3회 전국 청소년 마술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 3회 전국 청소년 마술경연대회’ 모집 대상은 국내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갖춘 대한민국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이번 마술대회는 무대 위에서 마술을 선보이는 스테이지 부문과 관객 가까이에서 마술을 선보이는 클로즈업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5월 20일(금)까지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홈페이지(www.kbatv.org)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스테이지 부문은 총 5분에서 8분, 클로즈업 부문은 5분에서 10분 내로 공연을 준비하면 된다.

    1차 예선은 5월 28일(토), 2차 본선은 6월 4일(토)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창조비전아트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에서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한 참가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을 비롯해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입학 시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가장 우수한 실력을 선보인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대회 참가 및 시상 관련 상세 문의는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 02-761-2777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의 김상희 학장은 “마술 분야에 재능있는 신인 마술사를 발굴해 한국 마술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번  ‘제 3회 전국 청소년 마술경연대회’를 열게 됐다”며 “마술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가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