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마다 6월이면 많은 수의 학생들이 고민하던 문제를 결정하는 시기이다. 바로 반수를 결심하는 것이다. 작년에 점수에 맞춰서 대학 진학을 하고 학교생활에 적응해 보려고 O.T다 M.T다 빠짐없이 참석 해봤지만 계속 마음 한구석에 미련이 남고 후회가 남아서 갈등을 하다가 결심의 칼을 빼 드는 시기이다.
결심은 했지만 그 다음이 문제이다. 일단 마음은 먹었지만 그 다음은 어떻게 해야 할 지 막막하기만 하다. 이미 올해 수능을 같이 볼 경쟁자들은 6개월 이상을 앞서 있는데 1학기 부분을 하루빨리 정리를 해야 하는데 따라 가기에도 버겁다. EBS 연계교재인 수능특강, 인터넷 수능을 모두 다시 봐야 하는데 엄두가 나지 않는다. 그런데 흔히 얘기하는 독재(독학재수)를 해야 할 지, 시내에 있는 재수종합반을 다녀야 할 지, 아니면 기숙학원으로 가야 할지 또 다른 결정을 해야 하는데 이것도 쉽지가 않다.
각각의 장단점이 뚜렷한 것이 결정이 쉽지 않은 이유이다. 먼저 독학재수는 나에게 꼭 필요한 과목만 수업을 듣고 나머지는 혼자 공부를 하는 방법이다. 요즘 이러한 추세가 늘고 있으나 실제 성공률은 극히 낮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내가 원하는 대로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이것이 오히려 단점이 되기도 한다. 혼자서는 아무래도 짜임새 있는 계획을 세우기 쉽지 않고 자신에게 관대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검증할 방법도 없어서 2~3개월 허둥대다가 9월 평가원 시험을 망치고 자포자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다음은 시내 재수종합반이다. 반수생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고 출결에 대한 관리는 물론 진학상담도 받을 수 있어서 믿음이 간다.
하지만 시내에 있다 보니 주변에 유해요소가 너무 많다. 대부분의 시내 종합반이 교통의 편리함 때문에 시내 번화가에 있다 보니 학원 주변에 유해업소가 많다. 아니 많은 정도가 아니라 유흥업소가 밀접해 있는 유흥가에 학원 하나가 있는 상황이다. 처음엔 마음을 다 잡고 눈길을 주지 않지만 차츰차츰 빠져들게 되어서 역시 실패로 간다. 또 등원과 하원에 소요되는 시간도 무시하지 못한다. 대부분 왕복 두시간여를 허비하고 집에 가면 추가 공부는 피곤해서 마음만 있을 뿐이다. 학원 관리가 느슨해지는 주말도 또한 맹점이다.
친구 한두시간 만나고 그러다 보면 리듬은 깨질 수밖에 없다. 이성교제를 모든 학원이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지만 창이 있으면 방패도 있는 법. 모든 시내 재수학원에서 해마다 여러쌍의 커플이 탄생한다는 것은 이제 공공연한 비밀이다. 마음이 안정된다 라는 장점을 본인들은 내세우고 있지만 공부에는 많은 방해가 되는 것이 불편한 진실이다. 대부분은 입학시보다 성적이 하락하게 된다. 다음은 기숙학원이다. 도심을 벗어나 시골에 위치하다보니 도시에서 생활하던 학생들은 입소날 밤에 깜깜한 주변환경을 보면 한숨이 나오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반수생에게는 최적의 학원이라고 할 수 있다. 앞에서 얘기한 재수 실패의 요인이 거의 없다. 주변에 유해 환경이 없는 것은 물론이고 통학의 시간 낭비도 제로다. 다른 경쟁자들보다 불리한 상황이고 마음이 급한 반수생에게는 이보다 좋은 조건이 없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공부외엔 할 것이 없다. 숨막히는 생활이지만 수능까지는 이제 6개월도 남지 않았다. 더구나 공부하기에 너무나 힘든 또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오던 기존 학생들도 슬럼프에 빠지게 되는 삼복더위와 끈적끈적한 장마가 코앞에 있다.
마음을 단단히 먹고 이정도는 이겨내야 한다. 자율적으로 안된다면 더더욱 기숙학원은 최고의 환경을 제공한다. 하지만 컴퓨터 핸드폰등을 완전 차단한 기숙학원에서도 시내 재수종합반과 같은 단점이 있는 것이 있다. 바로 이성 교제이다. 이성교제를 하게 되면 성적을 오른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고 현상 유지도 어렵다. 특히 감성에 예민한 여학생들이 더욱 영향을 많이 받는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여학생전문기숙학원이 각광 받는 추세이다.
한샘여학생기숙학원은 이성교제 차단으로 인한 학업 집중도가 높을 뿐 아니라 각 반에 학과담임과 생활담임 2인의 담임이 배정되어 철저한 학습관리와 지도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학생 개개인에 대한 성적관리와 진학상담, 학습플래너 작성 지도 등으로 양담임체제하에 보다 빈틈없는 관리가 진행되고 있다.
매일 영어단어테스트와 영어듣기를 실시하고 매주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한 주말테스트(국,영,수) 실시와 함께 담임선생님의 적절한 피드백으로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충이 이루어지며 1:1 질문시스템을 통해 밀착형 관리에 힘쓰고 있다.
또한 한샘여학생기숙학원은 생활시설에도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각 방마다 샤워실 및 비데시설을 갖춘 화장실과 튼튼하고 친환경적인 가구, 각방 온도 컨트롤 가능한 냉난방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편안한 생활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1인1지정 독서실과 넉넉한 공간의 교실과 대강당이 갖추어져 있고, 아담한 산책길과 운동장, 실내에 카페테리아와 휴식공간, 미니 정원이 있어 심신이 지친 학생들에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
여학생만을 위한 한샘여학생기숙학원은 2015 재수반수반을 모집하고 있으며 개강일은 7월6일이다. 자세한 학습프로그램은 학원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상담문의 : 031-585-1307
■ 홈페이지 : http://www.hswedu.com/
2015 수능성공을 위한 재수반수반 모집!! 한샘여학생기숙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