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서울(Seoul)대학교 안의 진정한 소울(Soul)을 발견한다는 의미의 《소울대학교》는 서울대학교 졸업을 앞둔 저자가 삶에 꼭 필요한 강의를 듣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각 단과대학 교수들을 직접 찾아가 얻은 가르침을 기록한 책이다.
취업난, 학자금 대출, 불안정한 일자리 등으로 청춘은 여전히 고통스럽다. 연애, 결혼, 출산 세 가지를 포기한 세대를 가리키는 말인 3포세대에 이어 5포세대, 7포세대라는 말까지 만들어졌으며, 흙수저/금수저라는 신조어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이렇게 희망이라고는 없어 보이는 청춘들을 대표하여 저자는 자신이 서울대학교 학생이라는 점을 십분 활용하여 직접 질문을 던졌다. 이에 청춘들을 누구보다도 가까이에서 지켜본 서울대학교 13인의 교수들은 그들의 전공 지식으로 사회를 날카롭게 통찰하며, 그 사회에서 살아가야 할 청춘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하고 싶은 일을 찾지도 못했는데 나이만 들고 있다고 느낄 때, 주변 사람들에 비해 내 환경이 보잘것없다고 생각될 때,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 채 방황할 때 이 책이 내일을 살아갈 힘과 용기를 심어 줄 것이다.
▶저자 소개
저자 김대환은 서울대학교에서 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디자인 활동을 하다가 영국왕립예술학교(RCA)에 입학하였다. 서울대학교 재학 시절, 앞으로의 삶에 정말 필요한 강의를 듣고 싶어 《소울대학교》를 기획하고, 이 책의 글/사진/디자인 작업을 직접 진행하였다.
[신간도서] 소울대학교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