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조선 시대 깊이 알기’ 시리즈는 ‘경국대전 반포, 임진왜란과 병자호란, 개항’ 등 개국 이래 벌어진 조선의 대표적 사건들로 말미암아, 당시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그린다. 단순히 조선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을까 하는 질문을 뛰어넘어, 독자들로 하여금 그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의 삶을 이해하고 오늘날 우리 일상과는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경국대전 반포로 법치 국가의 기틀을 다진 조선 전기 편 《경국대전을 펼쳐라!》,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이 끝난 뒤 새바람 부는 조선 후기를 다룬 《이제부터 세금은 쌀로 내도록 하라》에 이어, 마지막 권인 《개화 소년 나가신다》는 신문물이 밀려오던 개화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저자 소개
저자 류은
어린이 책 작가 교실과 건국대학교 대학원에서 동화를 공부했습니다. 2009년 제7회 푸른 문학상을 받았고 《그 고래, 번개》로 제1회 정채봉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산신령 학교 1,2,3》, 《바람드리의 라무》, 《신라의 수도 경주로 가 볼까》, 《아빠 놀이터》, 《한 달에 두 번, 일 년에 스물네 번》, 《삼국유사: 잃어버린 역사를 찾다》 등이 있습니다.
[신간도서] 개화 소년 나가신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