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2017년 ‘런던왕립학회 영 피플 상’과 2018년 ‘가족을 위한 미국 교사 추천 도서’로 인정받은 《미래 과학자를 위한 즐거운 실험실》은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실험 책이다. 대중에게 친숙한 과학자이자 과학 작가인 잭 챌로너가 썼으며, 사진백과로 유명한 DK 출판사의 생생한 이미지가 이해를 돕는다.생물의 DNA를 연구하는 일부터 태양계를 이해하는 것까지 과학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과학 실험’이다. 많은 학생들이 과학 실험을 매우 어렵고 복잡하며 우리 생활과는 별개라고 생각하지만 과학 실험은 실험실이나 연구소에 있는 과학자들만 하는 것이 아니다. 저자는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꽃과 나무, 날아가는 새, 움직이거나 떨어지는 물체 등 일상의 모든 것으로부터 과학을 배울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우리가 학교나 독서를 통해서만 배우는 지식은 과학의 일부이기 때문에 실험을 하고 사람들과 생각을 이야기할 수 있어야 진짜 과학이 되는 것이다.
이 책의 실험들은 1장 ‘음식을 이용한 과학’, 2장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하는 실험’, 3장 ‘과학으로 뒤덮인 물의 세계’, 4장 ‘위대한 자연 탐구’로 분류되었다. 각각의 실험들은 우리 집과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할 수 있으며, 난이도와 시간에 맞는 실험을 선택해서 단계별로 나아갈 수 있다. 실험에 참여한 친구들은 사진으로 된 자세한 설명을 보며 스스로 따라 하거나, 어려운 단계에서 어른의 도움을 받아 단계를 진행할 수 있다. 실험이 끝난 후에는 만든 음식을 함께 나눠 먹고 멋진 작품을 전시할 수도 있다.
▶저자 소개
저자 잭 챌로너어려운 과학 이론을 대중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공계와 과학 분야로 유명한 런던 임페리얼대학에서 물리학을 전공했습니다. 런던 과학박물관에서 일하며 과학 교육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스코틀랜드 BBC의 과학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했으며, 과학 전문 작가로 활동하면서 많은 책을 썼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허리케인과 토네이도》 《죽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세상을 바꾼 발명품 1001》 《놀랍도록 생생한 가상현실》 《세포》 《원소》 《마빈의 인체 탐험》 <영재과학 물리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신간도서] 미래 과학자를 위한 즐거운 실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