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나는 누구일까요?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8.01.04 16:49
  • ▶ 책 소개
    물도 찾고 숫자도 찾는 재미있는 그림책
    알쏭달쏭 꼭꼭 숨은 주인공을 찾아볼까?

    우리에게 친근한 코끼리, 고양이, 기린부터 조금 생소한 몽구스, 저어새까지. 오늘은 서른세 마리의 동물 친구가 신나는 소풍을 떠나는 날이에요. 동물 친구들은 세수하거나 아침밥을 먹으며 소풍 갈 준비를 하고 있어요. 어? 아직 쿨쿨 자는 친구, 똥 누는 친구, 쉬하는 친구가 보이네요. 서둘러요, 이제 곧 기차가 출발할 거예요!
    그런데 이야기를 들려주는 주인공 동물 친구는 누구일까요? 알 듯 모를 듯 정체를 숨긴 주인공이 "그중 하나가 바로 나예요."라는 말을 반복하며 궁금증을 자아내요. 스무고개처럼 주어지는 힌트를 통해 꼭꼭 숨은 주인공이 누구인지 맞춰 봐요. 책장을 넘기며 생각하는 동안, 관찰력과 호기심, 상상력이 자연스레 자라나요.

    즐길 거리 볼거리 가득한 놀이 그림책!
    재치 넘치는 라이마 작가는 그림 곳곳에 익살맞은 요소까지 더했어요. 그중 하나가 바로 그림 속에 숨겨진 숫자예요. 응가나 쉬를 하는 아홉 친구, 기차를 타기 위해 여덟씩 모인 친구, 방귀 냄새 때문에 난리가 난 일곱 번째 칸……. 이야기 속에 자연스레 숫자가 등장하고, 숫자들은 다시 그림 속에 아라비아자, 로마자, 한자 등의 모습으로 숨어 있어요.
    책 속에서 펼쳐지는 멋진 불꽃놀이도 놓쳐서는 안 돼요. 소풍이 끝나갈 어스름 무렵, 서른세 마리의 동물 친구들이 모두 모여 10부터 1까지 카운트다운을 해요. 카운트다운을 마치고 책장을 넘기면, 커다란 종이가 활짝 펼쳐지며 화려한 불꽃놀이가 시작돼요! 즐길 거리 볼거리가 한가득 담겨 있어, 읽을 때마다 새로운 선물 보따리와 같은 책이에요.
    ▶저자 소개
    대만의 베스트셀러 그림책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예요. 라이 마가 만든 책들은 대만뿐만 아니라 일본, 미국, 중국, 유럽 등의 전 세계로도 번역 ? 출간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라이 마는 대만의 각종 신문사 선정 최우수 그림책 작가로 뽑혔을 뿐만 아니라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에 여러 차례 초청받아 전시한 적도 있지요. 만든 책으로는 [나는 누구일까요?], [불 뿜는 용], [소미네 똥 가게], [열두 띠 동물 이야기], [일찍 일어난 아침], [무슨 선물일까?] 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