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날마다 달마다 신나는 책 놀이터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6.02.11 16:15
  • ▶ 책 소개
    『날마다 달마다 신나는 책 놀이터』는 그림책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유치원 독서교육 이야기이다. 그림책의 매력에 푹 빠진 유치원 운영자 두 사람이 지난 10년 동안 자신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준 그림책 바이러스를 아이들과 선생님, 그리고 학부모와 마을 사람들에게까지 퍼뜨리며 함께 만들어낸 신나는 이야기들이 오롯이 담겨 있다.

    ▶저자 소개
    저자 이숙현은 재미난 그림책, 신나게 읽어주기를 즐기며 새로운 그림책 이야기 궁리하는 동화작가입니다. 서울에서 태어나 안양에서 자랐습니다. 대학에서 법과 문학을 공부하다 한 사람을 만나 유아교육을 다시 공부하고, 2006년 경북 구미로 내려왔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이야기 숲을 옆구리에 끼고 있는 곳, 금오유치원에서 그림책과 더불어 아이 어른 가리지 않고 소중한 인연 엮으며 이야기 짓고 지냅니다. 여럿이 함께 그림책 마주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좋아합니다. 2007년 월간 『어린이와 문학』을 통해 동화 마당에 나왔고, 지은 책으로 『초코칩 쿠키, 안녕』 『선생님도 한번 봐 봐요』 들이 있습니다.

    저자 이진우는 그림책을 맛깔스럽게 들려주는 이야기꾼이 되고 싶은 키다리 아저씨입니다. 구미에서 태어나 자랐고, 서울에서 대학(원) 공부와 사회생활을 하다 2006년 고향에 내려와 유치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물셋 청년 시절, 친구를 기다리는 동안 잠시 들른 서점에서 우연히 마음을 울리는 그림책을 만난 뒤로 지금까지 줄곧 그림책에 빠져 살고 있습니다. 금오유치원에서 숲ㆍ생태ㆍ그림책 교육과정을 일구며, 아이와 어른 모두 행복한 세상을 꿈꿉니다. (사)한국숲유치원협회 부회장을 맡아 활동했고, 여러 곳에서 ‘생태그림책교육’과 ‘유아숲교육’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