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성장의 독서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6.02.11 16:13
  • ▶ 책 소개
    『성장의 독서』는 박민근 독서치료연구소장이 수십 년간 문학, 철학, 심리학을 공부해온 자신의 경험과 15년간 심리치료사로서 진로상담과 학습치료를 진행한 임상 결과를 토대로 실제로 효과가 입증된 50권의 책을 소개한다. 괴테, 다니엘 핑크, 하워드 가드너, 신창호, 말콤 글래드웰, 정민, 재레드 다이아몬드, 칼 야스퍼스, 서은국, 톨스토이, 다중지능 이론, 발달심리학, 학습심리학, 인류학, 미래학, 고전 연구... 진로적성과 행복, 학습에 관한 심리학의 최신 연구성과, 오랜 세월 인류의 길잡이가 되어준 철학의 통찰이 융합된 50권의 책을 통해 삶의 방향을 찾고 실천적 공부로 나아가는 지혜를 제시한다.

    ▶저자 소개
    저자 박민근은 어린 시절 미술과 글쓰기에 빠져 살았다. 꿈은 늘 화가였다. 10대 후반 화가의 꿈을 포기하며 첫 번째 우울증에 걸려 힘든 시간을 보냈다. 독서를 통해 우울증을 극복하며 문학가의 꿈을 갖게 되었다. 20대에는 대학과 대학원에서 문학 공부에 힘썼다. 그 시절 꿈은 문학비평가와 시인이었다. 서른 즈음 학내 사태를 겪으며 찾아온 극심한 우울증으로 고통의 시간을 보냈고, 한때 심각한 자살충동에 시달리기도 했다.
    이 때도 치유서 읽기를 통해 우울증을 극복하며 내적 성장을 이루어냈다. 그 시절의 경험과 공부를 바탕으로 독서치료 연구와 임상에 15년째 매진하고 있다. 약 5년간 대형 심리센터 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박민근독서치료연구소의 소장으로서 심리상담과 독서치료를 통해 내담자의 심적 고통을 치유하고 있다. 철학과 심리학, 문학을 통섭, 융합한 상담을 위한 연구에 힘쓰며 독서치료 모임을 꾸려서 운영하고 있다.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KBS 〈굿모닝 대한민국〉, MBC 〈생방송 오늘아침〉, EBS 〈부모 60분〉 등 교육 관련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해 왔으며, MBC 특집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EBS 다큐프라임 〈공부 못하는 아이〉, EBS 〈체인지 스터디〉 등의 프로그램에 자문을 맡았고, 조선일보 ‘맛있는 공부’ 섹션에 〈박민근의 힐링스토리>를 연재하고 있다.
    공부, 독서, 치유에 관한 저서들을 집필해 왔으며 이중 《당신이 이기지 못할 상처는 없다》 《공부 못하는 아이는 없다》 는 중국과 타이완에 판권이 수출되었고, 《당신이 이기지 못할 상처는 없다》는 타이에도 판권이 수출되는 한편, 2014 세종도서 문학나눔 도서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