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전래동화 속 헌법이야기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5.11.27 16:55
  • ▶ 책 소개
    『전래동화 속 헌법이야기』는 민주주의로 가는 지름길이 바로 헌법을 공부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주권자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국민의 기본권을 제대로 알아야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헌재라는 아이는 아버지의 억울함을 풀기 위해 동분서주하다가 시간 여행을 통해 헌법재판소에 오게 됩니다. 헌재는 헌법소원심판 청구를 하며 헌법에 대해 알게 되고 난 뒤, 자신의 세상으로 돌아갑니다. 이후 헌재는 선녀와 나무꾼과 콩쥐를 만나고 복건장 할아버지도 만나 그들이 갖고 있는 권리를 알려줍니다. 또 의병에도 참가하고 윤봉길 의사도 만나면서 나라의 중요성과 국민의 한사람 한사람이 소중한 나라의 주인으로서의 역할도 다시금 깨닫게 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자 소개
    저자 행복한 공부연구소는 학습이 곧 교양이 되는 교재를 꿈꾸며 지난 6년간 선생님들과 그림작가들이 모여 행복한 공부법을 고민하는 플러스예감의 연구소. 학습이 교양이 되기를 바라며 재미있게 공부하고 상상하고 기억하는 ‘스스로 공부법’을 개발하고 있다.

    저자 강선미는 성균관대학교 생활미술과를 졸업했다.
    『스토리텔링 수학개념사전』, 『피노키오에게도 인권이 있을까?』 를 집필했다.

    저자 이경은은 덕성여대 영문과 중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문화교양학과 졸업. 구술채록 전문가로 『잿빛 시대 보랏빛 고운 꿈』 (공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