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아이에게 가르쳐야 할 것은 지식이 아니라 꿈이다!
아이에게 꿈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재 공교육을 비롯한 아이 교육에 있어서 이처럼 진로가 강조된 적은 드물다. 부모에게도 교사에게도 아이의 미래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고민이 많다.『우리 아이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은 서울시교육청 소속 진로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문중호 저자의 아이의 꿈에 대한 조언이 담겨 있다. 또한 현재 초등학교 교사로서 아이와 부모 그리고 교사 모두 행복한 수업 방식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던 과정들도 실렸다.
몰입독서, 경어 사용, 꿈통장 등, 다양한 교육 방식을 통해 아이는 쉽게 자신을 돌아보고 친구를 사랑하며 미래를 꿈꾸게 되었다. 저자는 행복한 교육이야말로 가장 탁월한 진로교육이라 말한다. 이를 위해 필요한 것은 재미있는 교육이라는 것. 진로교육을 위해 힘든 길을 돌아가지 않도록 먼저 아이를 이해해야 한다. 이 책을 통해 아이와의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아이가 위대한 꿈을 꿀 수 있도록 부모와 교사가 나아갈 길을 제시한다.
▶저자 소개
저자 문중호는 서울교대 출신의 초등학교 현직 교사다. 서울시교육청 컨설팅장학지원단에 몸담으며 다양한 교육 방법도 연구하고 있다. 논산에서 태어나 공주한일고등학교를 거친 그는 서울교육대학교와 같은 대학 대학원을 졸업했다. 이후 서울 우암초등학교, 돈암초등학교 등을 거쳐 현재는 서초동의 서이초등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있다. 학교에서는 수업연구부장이지만 집에선 두 아이의 아빠이기도 한 그는 부모의 마음으로 매주 학부모들과 ‘월요편지’로 소통한다. 아이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는 내용의 월요편지는 이 책의 토대가 됐다.
[신간도서] 우리 아이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