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피카소처럼 생각하라]는 철학자인 저자가 피카소의 작품은 물론 발언이나 살아간 행적 등 모든 요소를 참고하여 피카소를 21세기에 걸맞은 철학자로 재구성한 책이다. 저자는 피카소가 ‘본질을 재고찰하여 언어로 바꾸어 표현’하는 철학자와 같다고 말하고 있다.
▶저자 소개
저자 오가와 히토시는 상사맨, 프리타, 공무원을 거친 독특한 이력의 철학자로 상가에서 ‘철학 카페’를 주최하는 등 시민을 위한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1970년 교토에서 태어나 도쿠야마 공업고등전문학교와 교토 대학교 법학부를 졸업하고, 나고야 시립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 후기과정을 수료하였다(인간문화학 전공). 2011년에는 미국 프린스턴 대학교 객원 연구원을 지냈다.
저서로 『세계 엘리트가 배우는 교양으로서 철학』 『사고하는 힘을 단련하는 50가지 철학 질문』 『긍정 철학!』 『세계가 알기 쉬워지는 철학 수업』 『처음 배우는 정치철학』 『인생을 바꾸는 1%의 머리 사용법』 등이 있으며, 국내 번역 출간된 책으로는 『심야 라디오(원제 잠 못 드는 밤을 위한 철학)』 『철학자의 뇌를 훔쳐라(원제 7일 만에 자연히 머리가 좋아지는 책)』 『철학 용어 사전(원제 초역 철학 용어 사전)』 『철학 카페(원제 인생을 바꾸는 철학 교실)』 『인생이 묻고 철학이 답하다(원제 인생을 바꾸기 위한 철학)』 『이제는 제대로 화내고 싶다(원제 화내는 방법)』 등이 있다.
[신간도서] 피카소처럼 생각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