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걱정 말아요! 육아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5.07.17 14:02
  • ▶ 책 소개
    『걱정 말아요! 육아』는 전쟁 같은 ‘미친 육아’에 시달리는 엄마들에게 따뜻한 공감과 작은 위로를 건네는, 지극히 편파적인 엄마 위로 육아서다. 엄마에게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하면 안 된다고 강요하지 않는다. 엄마도 사람이므로 화가 나면 화를 내야 하고, 천불이 터지는 아이의 행동에 뚜껑 열리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하며 따뜻하게 감싸안는다.

    ▶저자 소개
    저자 김윤희는 꿈을 향해 종종거리며 열정적으로 일하던 중 결혼을 하고 두 아이를 낳으면서 전업주부의 길로 들어섰다. 아이들을 잘 키워보려는 거창한 포부로 무장한 채 덤벼든 육아에 처참히 KO패를 당하고, 생각보다 지랄 맞고… 생각보다 고단하고... 생각보다 녹록지 않은 육아 앞에서 우아 떠는 배려 육아는 창밖으로 내던질 수밖에 없었다.
    스스로를 ‘바보엄마’라 부르며 블로그에 9년간의 실수투성이 육아를 당당하고 가감 없이 고해성사한 자신의 처절한 육아 경험담이 이제 막 ‘엄마 노릇’에 입문하는 초보 엄마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책을 내게 되었다.
    이 책은 육아에 지친 엄마들에게 마음 통하는 친구처럼 육아의 고단함을 속사포처럼 쏟아내기도 하고, 때로는 든든한 친정엄마처럼 푸근하고 넉넉한 마음으로 ‘다 괜찮다.’며 위로와 응원을 보내주기도 한다. 더 나아가, 500권 넘는 육아서를 섭렵한 육아의 고수답게 육아에 관한 폭넓은 지식과 지혜를 조곤조곤 들려주기도 한다.
    맨땅에 헤딩 정신으로 자발적 결핍을 즐기고, 자발적 왕따 엄마 생활을 하면서도 당당하고 개성 넘치며 책을 사랑하는 아이들로 키우는 솔직담백한 생생 리얼 토크는 육아에 지친 엄마들에게 오아시스와 같은 시원함을 선물할 것이다.
    블로그 bolg.naver.com/210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