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세상에서 가장 가난한 대통령 무히카』는 13년간 독방 수감생활을 한 혁명가에서 국민의 사랑을 받은 대통령이 되기까지 파란만장한 인생을 살아온 무히카의 삶을 다룬 동화입니다. 그는 남미의 만델라라 불리며 2년 연속 노벨평화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는데요. 화려한 궁 대신 부인 소유의 낡은 농장에서 살면서 월급의 90%를 기부했다고 합니다. 무히카의 삶을 통해 아이들에게 필요한 리더십을 맞춰 소개하고 있습니다.
6개월에 걸친 인터뷰와 방대한 자료 조사를 통해 무히카 대통령의 삶과 철학을 깊이 있게 밝혀낸 <세상에서 가장 가난한 대통령 무히카>(21세기북스)를 원작으로 했습니다. 언론에서 다루지 않은 무히카 대통령의 어린 시절, 그의 멘토, 그의 인생, 대통령이 된 후의 생각까지 동화 형식으로 풀어냈다.
▶저자 소개
저자 미겔 앙헬 캄포도니코 (원작)은 우루과이의 작가입니다. 6개월간 긴 인터뷰를 통해 완성한 무히카 대통령의 평전 『무히카MUJICA』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습니다.
저자 전지은은 추계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을 만드는 기획사에서 일했습니다. 지금은 프리랜서로 일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더욱 유익하고 재미있는 글을 쓰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어린이를 위한 배려』 『어린이를 위한 청소부 밥』 『어린이를 위한 바보 빅터』『Why? 자연 재해』 『Why? 사춘기와 성』 『친구, 어린이를 위한 관계의 힘』 『브루브루별 왕따 통신』 『자본주의 논쟁』 등이 있다.
[신간도서] 세상에서 가장 가난한 대통령 무히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