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생 100인의 시크릿 다이어리
맛있는 공부
기사입력 2015.02.27 13:28
  • ▶ 책 소개
    자기관리의 고수, 서울대생 100인이 공개하는 ‘시크릿 다이어리'. 학창 시절, 철저한 시간 관리와 남다른 목표 설정, 자기관리 습관으로 서울대에 들어갈 수 있었던 100인의 다이어리 120여 권을 모아 분석하여 공통된 핵심 요소를 도출한 책이 나왔다. 이 책의 기획부터 힘을 합친 서울대 선후배 저자들은 서울대생들을 한 명 한 명 인터뷰하면서 그들이 고심 끝에 공개한 다이어리들을 모두 분석했고 그 결과, 최상위권 학생들에게 나타나는 공통적인 핵심 요소들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를 크게 목표 설정과 동기부여, 계획과 성취도, 자기 분석과 학습 전략 등 세 단계로 분류했고, 다시 15가지 액션으로 세분화하여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다이어리 활용법을 실제 사례와 함께 낱낱이 공개했다.

    ▶저자 소개
    저자 양현은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를 졸업하고, KAIST에서 경영공학 석사를 받았다. 교육, 자기계발, 에듀테인먼트 등에 관심이 많아 교육연구소 ‘스프링보드’를 설립 및 운영하고 있다. 베스트셀러 《서울대 합격생 100인의 노트정리법》의 저자이며 삼성 갤럭시 노트 10.1의 광고모델로 활동하기도 했다. 현재는 글로벌 출판, 영화 등의 콘텐츠 기획과 강연, 멘토링 토크쇼, 재능 기부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출간한 책으로는 《우리가 공부를 결심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


    저자 조준희는 용산고등학교 문과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현재 서울대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이다. 초등학교 시절 리틀 야구 선수로 활동하다 뒤늦게 공부를 시작한 노력파로, 공부 비결이 조선일보 [맛있는 공부]에 소개되었고 EBS [공부의 달인]과 SBS 스페셜 [밥상머리의 기적]에도 소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대학 입학 후 4년째 서울대학교 야구부 선수로 활동하면서도 전 과목에서 A 성적을 놓친 적이 없다.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면서 글쓰기 모임,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