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 생활예절
맛있는 공부
기사입력 2015.01.15 10:30
  • ▶ 책 소개
    『공감 생활예절』은 관계의 기본이 되는 생활예절을 쉽고 실천적인 관점에서 정리한다. 성균예절차문화연구소에서 예절과 다도문화를 연구해온 전문 연구진들이 모여 지금의 한국 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예의와 교양을 빠짐없이 담았다. 총 6장 구성으로, 각 장은 관계의 시작점인 자기관리, 화목한 가정을 만들고 가꾸어나가기 위한 가족 예절, 성공적인 취업과 직장생활을 위한 비즈니스 매너, 전통과 보편을 바탕으로 하면서 사회변화에 따른 새로운 요소도 충실히 반영한 관혼상제 예절, 현대사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공공 예절과 네티켓, 글로벌 시대를 위한 해외여행 예절과 국가별 에티켓, 테이블 매너 등을 두루 다루고 있다.

    ▶저자 소개
    저자 성균예절차문화연구소는 예절과 다도의 연구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성균관대학교 생활과학대학원 생활예절·다도전공 졸업 동문들에 의해 설립되었다. 학술대회·세미나 등을 개최하며 예절과 다도의 저변 확대와 질적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자: 경혜영
    동 연구소 학술국장. 교육학 박사로 경기대학교·세경대학교에 출강 중이며 호야지리박물관 학예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 구자완
    동 연구소 소장. 선향다례원 원장과 풍류문화와 茶禪 「구루具樓」 대표를 맡고 있다.

    저자: 김세리
    동 연구소 수석연구원. 성균관대학교 소비자가족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고 문화콘텐츠제작소「여유與猶」 대표이자 인문다도연구소 소장이다.

    저자: 김순향
    동 연구소 수석연구원. 성균관대학교 소비자가족학 박사과정 중이며 경인여자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에 출강 중이다.

    저자: 김현숙
    동 연구소 연구원. 성균관대학교 소비자가족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한림성심대학교에 출강 중이며,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경력이 있다.

    저자: 허미희
    동 연구소 수석연구원. 성균관대학교 소비자가족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고 중부대학교·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출강 중이며 브레인컬러연구소 수석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