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과목별로 교과서를 어떻게 읽고, 핵심 내용을 파악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나만의 정리노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면 성적을 올릴 수 있다. [읽기 능력이 중학교 성적을 좌우한다]에서는 과목별로 읽기 능력을 높이는 핵심 포인트를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다. 중학교에서는 고등학교에 올라가기 전, 비교적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을 때 많은 어휘를 습득해두는 것이 좋다. 또 예습, 복습을 위한 읽기 전략도 성적을 올릴 수 있는 핵심 공부법이다. 자, 이제 제대로 책읽기를 배워 성적 고민에서 벗어나보자!
▶저자 소개
논어에, ‘이 책을 읽고 나서도 이 사람이고 이 책을 읽기 전에도 이 사람이라면 책을 읽지 않은 만 못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책을 읽은 학생들이 뛰어난 읽기능력을 갖추기 바랍니다.
이 책의 저자인 신성일 선생님은 <생각하는 공부>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책 읽고 글 쓰는 일을 좋아해서 어느덧 열여덟 번째의 책이 되었습니다. 영화배우 신성일 씨와 동명이인(同名異人)이어서 이름을 바로 기억해 주는 분들이 있어, 강연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강남과 송파의 영재학원, 도서관, 교보문고, 관공서, 청소년수련관, 문화센터 등에서 시간관리, 진로, 공부법 강의를 꾸준히 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교과서 공부법을 비롯하여 노트 정리법 전문가로 청소년의 공부습관에 대해 연구와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집필한 책으로는 『시험 1등 찍고, SKY까지 가는 가장 쉬운 중학생 반복학습법』, 『성적과 습관이 확 바뀌는 중학생 공부법』, 『나만의 똑똑한 노트필기 공부법』, 『중학교 때 찾은 자투리 시간 10분이 대학을 바꾼다』, 『6학년까지 완성하는 초등노트정리법』, 『1등과 2등이 바뀌는 중학생 교과서 공부법』, 『일주일 만에 끝내는 노트정리 시크릿』, 『일류대 가는 중학교 공부습관』, 『자기주도학습의 6가지 비밀』, 『공부는 머리싸움이다』등이 있습니다.
읽기 능력이 중학교 성적을 좌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