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 다녀도 될까요?
맛있는공부
기사입력 2014.05.23 10:28
  •  ▶ 책 소개

    고마를 통해 아이들의 심리를 섬세하게 풀어내다!
    『학교에 다녀도김기정의 창작 동화집 『학교에 다녀도 될까요?』. 아이들의 소소한 일상과 환상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들면 재미를 선사하는 동화 세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이 동화 세편을 통해 새로운 환경에 대처하고 적응하는 방법을 배워 나갑니다. ‘아이다운 모습’을 잃지 않고, 각자 저마다의 삶의 속도에 맞춰 자유롭게 자라라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더불어 화가 홍성지의 재기발랄하고 사랑스러운 그림들은 글 읽는 재미를 한층 더해줍니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여덟 살 고마의 설렘과 두려움을 흥미롭게 풀어낸 이야기 《학교에 다녀도 될까요?》, 고마와 사냥꾼 교장 선생님이 토끼를 두고 펼치는 우여곡절 소동을 그린 《교장 선생님의 토끼 점심》, 신비롭고 향기로운 똥냄새의 비밀을 그린 《고마의 똥》을 수록했습니다.

    ▶ 저자 소개

    저자 : 김기정 작가
    저자 김기정은 1969년 충북 옥천에서 태어났다. 한양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2004년 『해를 삼킨 아이들』로 제8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공모’ 대상을 수상하며 본격적인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그동안 쓴 책으로 『박각시와 주락시』, 『학교 가기 싫은 날』, 『바나나가 뭐예유?』, 『고얀 놈 혼내 주기』, 『네버랜드 미아』, 『별난 양반 이선달 표류기』, 『명탐정 두덕 씨』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