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아빠의 3분육아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4.02.13 10:21
  • ▶ 책 소개

    『내 아이를 위한 아빠의 3분육아』는 바쁜 아빠들을 위해 하루 3분 동안만이라도 아이와 함께 함으로써 아이에게 행복감을 줄 수 있는 육아방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아이의 발달 과정에 꼭 필요한 아빠 육아지만 그동안 방법을 몰랐던 아빠들에게 현실적인 답을 제시한다. 상황별 육아법을 재현하여 일러스트로 표현하였고, 저자의 실제 상담 사례를 기반으로 하여 생활 밀착형 고민들과 실용적인 해결법들을 수록하고 있다.

    육아, 교육 분야의 저널리스트이자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아빠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남성 육아 안내자인 저자 오타 토시마사는 육아 아빠 열풍을 일으킨 장본인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아이의 집중력은 나이+1분이기 때문에 3분 동안이라도 아이와 함께하길 권하고 있다.

    3초 대화법, 창의력, 집중력, 어휘력을 키워주는 3분 놀이뿐만 아니라 3분의 시간도 낼 수 없는 아빠들을 위해 아이와 편지나 일기 주고받기, 수시로 전화해 목소리 들려주기 등을 제시한다.

    저자 : 오타 토시마사
    육아ㆍ교육 분야의 저널리스트이자 일본에서 육아 아빠 열풍을 일으킨 주인공이다. 1973년 도쿄에서 태어났고 조치대학(上智大?) 영어과를 졸업했다. 리쿠르트(주)에 입사한 후 일에만 매달리느라 육아는 등한시했다는 걸 깨닫게 된다. 아이에게 아빠가 가장 필요한 시기를 함께 보내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다는 생각에 회사를 그만두었다.

    심리 상담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육아 관련 대표 웹사이트인 《아빠 고민 상담소》를 운영하면서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아빠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남성 육아 안내자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육아 및 교육을 주제로 여러 권의 책을 썼으며 강연자로도 이름을 날리고 있다. 대표적인 육아 및 자녀교육서로 《아빠 취급 설명서》 《남학교라는 선택》 《중학 입시라는 선택》 《중학 입시 명문 중학의 아이들은 학교에서 무얼 배울까》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