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초등학교 때 잠깐 한국사를 배우는 것 말고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선사 시대부터 현대까지 세계사의 총 과정을 통째로 배우게 되는 중학교 ‘역사’ 시간! 2017년 수능에서는 역사 과목이 필수라고 하는데, 지금부터 어떻게 공부해야 역사를 제대로 마스터할 수 있을까?
『처음 시작하는 한국사 세계사』는 예비 중학생은 물론, 지금 역사 수업을 듣고 있는 재학생과 그런 학생을 둔 학부모까지 모두가 쉽게 한눈에 읽을 수 있도록 특별한 학습 요소들을 총망라했다는 점이 가장 특장점이다.
교단에서 중학생들을 직접 가르치는 선생님의 진짜 노하우를 일목요연하게 담았다. 이제 학생들의 눈높이에 꼭 맞춘 한국사와 세계사를 다 함께 공부해보자!
저자 : 송영심
성균관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역사교육 박사과정을 공부했다. 현재 중동중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치고 있으며, 계속해서 어린 독자들과 가깝게 호흡하기 위한 일환으로 인터넷 카페 ‘송영심의 역사 교실’(http://www.edusong.com)을 운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왜곡 일본 역사 교과서 바로잡기』 『한 권으로 읽는 한국사』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한국사 이야기 1』 『실록 밖으로 나온 세종의 비밀일기』 『꺼지지 않는 등불, 안중근의 비밀일기』 『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 세계사』 『달력에서 역사 찾기』 『정약용이 들려주는 실학 이야기』 『시조님 시조님, 안녕하세요?』 『교과서를 만든 한국사 인물들』(공저) 등 다수가 있다.
처음 시작하는 한국사 세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