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이 책은 다양한 방법의 통합 독서 지도 사례와, 아이들의 실제 학습 자료, 글쓰기 예시 등을 실생활과 절묘하게 연결 지어 풀어내고 있다.
또한 독서 지도와 관련된 부모들의 궁금증과 그에 대한 답변, 교과서에 수록된 도서를 중심으로 학년에 맞는 독서 지도 자료를 제시하고 있다. 저자가 알려주는 가이드라인은 급격한 교육과정의 변화에 당황한 부모, 교사, 독서 지도 교사에게 좋은 지침이 될 것이다.
저자 : 박수자
덕성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에서 예술학 석사 과정을 마쳤다. 20년 동안 박수자 독서 논술 전문 학원을 운영하며 많은 아이에게 독서 지도를 하고 있다. 저자는 ‘책 읽기도 행복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아이들과 같이 읽고, 먹고, 논다는 원칙을 고집하고 있다.
평소에는 배꼽이 빠지도록 유쾌하게 수업을 진행해 아이들에게 ‘개콘쌤’이라고 불리다가도, 책을 안 읽어오면 수업 후 남아서라도 읽게 하고, 잘못했을 때는 눈물이 쏙 빠지게 혼을 내서 ‘마녀쌤’이라고도 불린다.
명지전문대 문예창작과에서 6년간 독서 지도를 가르쳤고, 여러 매체에 독서 교육 칼럼을 기고하고 있으며, 도서관과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강연 활동을 하는 등 통합적 독서 교육이 뿌리내리도록 노력 중이다.
보통 아이를 명문대로 보낸 기적의 학습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