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혼자서도 술술 영어 일기 쓰기』는 선생님이나 부모님의 도움 없이 스스로 영어일기를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그림일기와 문장패턴을 활용해 생생한 생활 표현을 배운 후 일상생활 속 이야기가 담긴 영어일기를 직접 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날씨, 요일 표현은 물론이고 기본적인 문법 사항 등을 담아 영어일기를 쓰면서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을 짚어준다.
재미있는 30개의 에피소드를 아이가 직접 그린 듯한 그림과 함께 담고, 그림 일기장에 영어와 우리말 일기, 단어 표현을 함께 수록하였다. 이를 통해 그림 묘사, 일상생활 글쓰기, 자기 의견 쓰기에 대해 출제되는 NEAT 방식의 쓰기 연습을 실제로 경험해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 저자 소개
저자 : 정회성
인하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일본 도쿄 대학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했다. 성균관대학교와 명지대학교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쳤고, 지금은 작가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쓴 책으로는《똑똑한 어린이 영어 일기》《포인트 잉글리쉬》《영문법 나만 따라와》《책 읽어주는 로봇》《친구》《작은 영웅 이크발 마시》등이 있고, 번역한 책으로는《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1984》《피그맨》《에덴의 동쪽》《제인의 분홍 이불》등이 있다.
그림 : 홍지혜
대학 졸업 후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일러스트레이터의 길을 걷고 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제이의 영어모험》《신랑을 기다리는 열 명의 아가씨》《인체첫발》《소리야, 날아올라라》등이 있다. 그림책 외에도 다양한 매체에 그림을 그리고 디자인 작업도 한다. 이 책의 그림을 그리면서 어린 시절 남동생과 자주 티격태격하던 일들이 떠올라 피식 웃음이 나오기도 했다.
감수 : Ryan Lagace
혼자서도 술술 영어 일기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