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으로 서울대 간 공신엄마가 전하는 실생활 수학놀이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3.02.27 17:10
  • ▶ 책 소개

    엄마의 조기 교육은 학원의 조기 교육과 달라야 한다!

    이 책은 엄마들이 정말 궁금해 하는 엄마표 수학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5~7세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아이들을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기 위한 엄마표 수학의 노하우를 모두 담았다. 저자가 아이들과 함께 했던 스토리텔링 수학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유아기 실생활 놀이 방법인 가르치지 않고 수학으로 놀이법을 자세하게 설명한다. 수 놀이, 덧셈 뺄셈 놀이, 도형 놀이, 규칙 찾기 놀이, 그리고 집에서, 부엌에서, 야외에서, 자동차 안에서 할 수 있는 수학 놀이를 소개하고 ‘공신 엄마의 어드바이스’에서 놀이를 할 때 유용한 노하우를 알려준다. 영유아기 때부터 엄마의 교육 방향과 역할이 아이의 인생을 바꾼다고 믿는 저자만의 스토리텔링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 저자 소개

    저자 : 임미성
    수학 공신 김용균의 어머니. 아이의 기질이나 가능성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 엄마인 만큼, 엄마가 교육에 참여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대학에서 통계학을 전공하고, 직장 생활을 하면서 방송통신대학 영문과를 졸업하는 등, '내 아이의 수학과 영어는 내 손으로 직접 가르쳐 보자'라는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수학의 신 엄마가 만든다 유아편》은 꼼꼼히 써 내려간 일기 등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유아기부터 수학을 거부하지 않고 즐기고 좋아하는 아이로 키울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담겨 있다. 생활이 수학이고 수학이 생활이 되는 스토리가 있는 실생활 놀이 방법을 전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