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1학년이 되었다는 까마득한 불안감이 이제는 없어요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3.02.06 17:53
  • 까불이 1학년
    ▲ 까불이 1학년
    ▶ 책 소개

    동화 작가들이 모여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초등학교 1학년 길잡이」 제1권 『까불이 1학년』 제1권. 이제 막 초등학교 1학년이 된 아이들이 학교생활 중에 부딪히고 힘들어하는 다양한 문제를 다룬다. 재훈이, 승준이, 성민이, 그리고 지우 등 아이들을 빼닮은 1학년 친구들을 통해서다.

    아이들이 쉽고 편안하게 읽도록 그림일기장 형식으로 구성된 4편의 이야기를 수록하고 있다. 이야기마다 서로 다른 동화 작가가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 색다른 재미를 누리게 된다.

    특히 아이들은 자신의 고민과 갈등이 고스란히 반영된 친구들의 이야기를 읽어나가면서 공감과 위로를 느낄 뿐 아니라, 문제를 직접 해결해나갈 용기를 가질 수 있다.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다.

    ▶ 저자 소개

    저자 :
    양영지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에서 동화 부문 장려상을 받았다. 푸른책들 동화 창작반과 어린이책 작가 교실, 꼭두 일러스트 심화 과정을 수료했다. 그동안 쓴 책으로 《베이비 사인》, 《비야비야 제비야》가 있고 함께 쓰고 그린 책으로 《괴물을 보았어》가 있다.

    저자 : 고수
    영국 킹스턴 대학교 고급 일러스트 과정과 어린이책 작가 교실을 수료했다. 출판 미술 대전 금상과 국제 디자인전 금상을 받았고, 국정 교과서 및 여러 곳에서 일러스트 작업을 하고 있다. 함께 쓰고 그린 책으로 《괴물을 보았어》가 있다.

    저자 : 강경아
    뒤늦게 어린이책 작가 교실을 만나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고 있다. 승준이처럼 덜렁대는 딸들이 던져 주는 깨알 같은 이야기들을 조금씩 모아 두고 있다. 그동안 쓰고 그린 책으로 《거북이를 먹는 방법》이 있고, 환경을 생각하며 쓴 책으로 《똑똑한 빗물 저금통》이 있다.

    저자 : 허순영
    어린이책 작가 교실을 수료하면서 동화를 쓰기 시작했고, 동화로 해양문학상을 받았다. 그동안 쓴 책으로 인성 개발 속담 그림책 《벼룩도 낯짝이 있다는데》가 있고, 함께 쓰고 그린 책으로 《괴물을 보았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