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2013년 수학교과의 문장제∙서술형 평가 확대를 앞두고 엄마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새롭게 도입되는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따라 평가 방향도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표현하는 능력’을 측정하는데 초점이 맞춰지기 때문이다. 이제 수학도 수학적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을 키워줘야 하는 것이다.
15만부 이상 판매고를 올린 초등 수학 부문 베스트셀러 <따라하면 저절로 100> 시리즈는 2013년부터 개정되는 교육과정에 맞춰 신간 《따라하면 덧셈뺄셈 문장제가 저절로(초1,2)》를 내놓았다.
입학 전 연산 공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아이들은 긴 문장으로 이뤄진 문제를 보면 덜컥 겁부터 먹는 경우가 많다. 바로 숫자와 수학기호로만 이뤄진 계산 중심 학습법에만 익숙했기 때문이다.
《따라하면 덧셈뺄셈 문장제가 저절로》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덧붙여진 문장제 학습을 통해 아이가 두려움 없이 문제를 대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식과 풀이 과정을 쓰는 훈련을 통해 고학년이 되어도 어렵지 않도록 서술 능력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문장제 정복 비법을 알려준다. 또한 저학년 아이들이 문장제와 계산 공부를 균형 있게 할 수 있는 책이다.
▶ 저자 소개
저자 : 유선영
이화여대 수학과를 졸업하고 20여 년간 출판사에서 초등수학 교재만 연구했다. 두산동아 수학교재, 디딤돌 초등수학, 디딤돌 수학교실을 만들었다. 아이들이 수학을 어려워하고 피하고 싶어 하는 이유가 초등수학의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부분에서 약점을 가지게 되기 때문이란 것을 알고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최소한의 선행 학습만으로도 아이들이 수학을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도록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쓰고 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따라하면 저절로 100> 시리즈, <기적의 계산법> 시리즈 등이 있다.
따라하면 덧셈뺄셈 문장제가 저절로!
조금만 길어도 덧셈을 해야 할까, 뺄셈을 해야 할까 고민하는 우리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