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현명한 학부모와 선생님을 위한 진로지도안내서『미래코칭』. 진로 상담 전문 멘토 김이준의 실제 현장 경험과 구체적인 상담사례, 그리고 실질적인 진로 가이드를 담은 책이다.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 지도를 위한 방향, 방법 등 보다 실질적인 지침을 제시한다. 진로를 바꾸는 과정에서 숱한 갈등과 고민으로 힘겨운 삼십대를 보냈지만, 이것이 자신의 길을 찾는 데 꼭 필요한 시간이었음을 고백하는 저자는 이 책에서 평생을 좌우하는 직업문제에 대한 현명한 생각으로 안내한다.
10대부터 50대까지 모든 연령대의 사람이 진로를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 저자 소개
저자 : 김이준
진로교육ㆍ상담 전문 멘토이자 커리어코치. 현 커리어코치협회 이사, 청소년커리어코치협회(Y-career) 대표 강사, 한국고용정보원 전문 강사, 진로 적성교육 전문연구소 와이즈멘토의 동기부여 강사로서 진로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연 200회가 넘는 진로 특강, 취업 특강, 성인 대상의 커리어코칭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경력개발센터에서 중등진로교육매뉴얼과 고등진로교육매뉴얼의 연구진으로 활동했으며, 서울시 교육청, 경기도 교육청 학부모연수와 교사연수를 진행했다. 성균관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동국대학교 등 다수의 대학에서 커리어상담을 진행했고, 경기여자고등학교, 서연중학교 등에서도 커리어코치를 했다.
20대 후반엔 진로고민으로 인생의 암흑기를 보냈다. 건축공학을 전공했지만 공부할수록 내 길이 아니라는 생각에 힘들었다. 서른 살은 꿈꿔왔던 모습과 달랐고 자괴감 뒤섞인 30대를 지나왔다. 늦었다는 초조함과 시간을 낭비했다는 죄책감, 무엇을 해야 할까 하는 막막함에 짓눌렸다. 길은 막연했다. 진짜 나를 알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에서 공부를 시작했고, 이것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됐다. 아팠던 시간이 밑거름이 되어 지금은 유능한 진로상담 멘토이자 커리어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건축공학과 졸업 후,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심리학,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상담심리를 전공했다. 학교뿐만 아니라 기업체와 관공서, 복지관 등 진로교육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간다. 그녀의 강의는 풍부한 사례와 생생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해서 ‘나보다 더 내 마음을 잘 아는 커리어코치’라는 평을 들을 정도로 인기가 있다. 세계일보, 경인일보 등 다수 언론에 그녀의 기사가 실렸다.
현명한 학부모와 선생님을 위한 진로지도안내서
10대부터 50대까지, 모두를 위한 진로 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