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에게는 모성으로 해결 안 되는 게 있다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12.24 16:22

아들에게 중요한 건 엄마 그 자체다

  • 엄마, 아들을 이해하기 시작하다
    ▲ 엄마, 아들을 이해하기 시작하다
    ▶ 책 소개

    아들을 키우는 엄마들을 위한 지침서 『엄마 아들을 이해하기 시작하다』. 《아빠 딸을 이해하기 시작하다》를 통해 생생한 사례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딸 키우는 아빠들이 해야 할 일과 해서는 안 되는 일들에 대해 알려준 저자는 이 책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유아기에서 사춘기까지 시기별로 아들이 겪는 여러 문제에 관한 유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들을 키우는 데 필요한 각종 심리학적 지식과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들려준다. 아들로 인해 고통스럽고 걱정을 안고 사는 엄마들에게 부모가 각각의 시기마다 어떤 것을 함께하면 좋은지 충분한 예시를 들어 설명하며 위안을 주고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탈출구를 안내한다.

    어머니로서 아들에게 무엇이 중요하고 중요하지 않은지 판단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해주며 내 아들의 세계를 책임질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저자 소개

    저자 :
    나이젤 라타
    뉴질랜드의 저명한 임상심리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다. 두 아들의 아버지인 저자는 주로 아동기 문제행동치료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미디어 논평에 참여하고 있으며, 뉴질랜드와 호주에서 동시 방영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 두 곳에 출연하였다. 뉴질랜드 국영라디오에서 양육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의 전작인《아빠, 딸을 이해하기 시작하다》를 저술한 바 있다.

    역자 : 이주혜
    서울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였다. 동화를 쓰고 영어로 된 문학작품을 아름다운 우리말로 옮기는 데 관심이 많아 아동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번역가 에이전시 하니브릿지에서 아동서, 자녀교육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아빠, 딸을 이해하기 시작하다》《양육 쇼크》《블러드 프롬이즈: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보이 A》가 있으며, 저서로는《반쪽이》《콩중이 팥중이》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