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통해 알아보는 자녀들의 특별한 재능
기사입력 2012.11.02 15:50
  • 영재를 이해하는 부모
    ▲ 영재를 이해하는 부모
    ▶ 책 소개

    영재교육학을 전공한 현직 교육 담당 기자의 알기 쉬운 영재교육 리포트『영재를 이해하는 부모 영재로 착각하는 부모』.

    저마다 하나씩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태어나는 모든 소중한 아이들을 위한 이 책은 영화 속 영재들을 통해 영재란 무엇인지 알아본다.

    영화 담당 기자로 일했던 경험을 발휘해 꼼꼼하게 고른 《어거스트 러쉬》, 《파인딩 포레스터》, 《뷰티풀 마인드》, 《굿 윌 헌팅》, 《호로비츠를 위하여》 등 모두 17편의 영화들을 통해 영재아 판별에서 교육까지, 영재들에 대한 모든 궁금증과 오해와 진실을 시원하게 풀어준다.

    어떤 아이가 영재인지, 영재들은 어떤 특성과 고민을 안고 있는지, 그들이 부모와 학교로부터 필요로 하는 교육은 무엇인지, 또 영재의 부모와 형제들이 부딪힐 수 있는 문제와 스트레스, 그리고 해결 방안 등에 대해 자세하게 이야기한다.

    ▶ 저자 소개

    저자 :
    권혜숙
    이화여자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수석 졸업했다. 1996년 국민일보에 입사해 편집부와 문화부, 정보생활부 교육 담당 기자로 일했다. 2007년 영국 런던 브루넬대학의 장학생으로 선발돼 영재교육학 석사과정을 최우등 졸업(Distinction on Dissertation)했다. 학위 취득 후 국민일보에 복귀해 현재 산업부 기자로 일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국내 저명인사들의 자녀교육 이야기 《아이의 눈으로 보고 아이의 마음으로 생각하라》(2003)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