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관점과 인내가 아이의 강점을 살린다
기사입력 2012.10.31 16:05
  • 특별한 아이들의 마음 읽기
    ▲ 특별한 아이들의 마음 읽기
    ▶ 책 소개

    『특별한 아이들의 마음 읽기』는 김은실 교수가 20여 년간 상담해 온 특별한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이 책은 심리적인 특별함을 가진 아이들의 말과 행동은 사회의 보통 기준과는 다름을 강조하며, 특별한 아이들의 행동 원리를 통해 생활 속에서 만나는 특수한 아이들의 행동과 마음을 이해하는 법을 알려준다.

    특수교육을 전공하고 다양한 아동상담을 진행해온 저자의 풍부한 경험과 따뜻한 마음, 그리고 통찰력 있는 연구의 결과들은 특별한 아이들을 돌봐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이 되어주며, 아이의 성장을 위해서는 아이의 능력과 한계를 받아들이고 수용하는 마음이 우선 되어야 함을 깨닫게 해준다.

    ▶ 저자 소개

    저자 :
    김은실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자폐아동 교육기관에서 근무기 시작해, 그 후로 특별한 아이들을 20여 년간 상담하였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와 교사들이 특별한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연구와 저술, 강연과 워크숍 등을 하고 있다.

    교육학 박사로 현재 남서울대학교 교수(아동심리상담)이다. 김은실아동발센터 소장과 심리상담전문컨설팅 마음샘 대표를 역임했다. 지은 책으로 《아이들의 행복 키워드: 민감성》《아이들의 자존감을 키워주는 셀프업: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