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하게 체험하는 직업 세상
기사입력 2012.10.31 15:56

직업 체험 헬멧을 쓰고 직업을 찾아나가요!

  • 행복 직업 찾아요
    ▲ 행복 직업 찾아요
    ▶ 책 소개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쉽게 읽으면서 지혜롭고 총명한 어린이로 자라나도록 이끄는 「지식교양 가든」 제1권 『직업 - 행복 직업 찾아요』.

    아이들이 자신만의 꿈을 쉽고 재미나게 찾아나가도록 신나는 직업 여행을 떠난다. 분야별로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들이 자신의 성격과 적성 등을 고려해서 알맞은 직업을 찾아나가도록 인도한다. 아울러 직업은 돈을 벌기 위해 자유 시간도 없이 고되게 일하는 것만이 아니라, 자신만의 꿈을 찾아 나가는 과정임을 일깨워주고 있다.

    쌍둥이 남매 효림과 효진은 학교가 끝나면 출판사에서 일하는 엄마, 은행에서 일하는 아빠를 대신해 돌봐주실 할머니 댁으로 놀러 간다. 효림과 효진은 만날 일 때문에 늦게 들어오는 엄마 아빠 때문에 불만이 많다.

    그러던 어느 날 지구별 홈쇼핑 아저씨가 찾아와 직업 내비게이션이 담긴 희한한 직업 체험 헬멧을 배달해주었는데…….

    ▶ 저자 소개

    저자 :
    서지원
    한양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1989년 <문학과 비평>에 소설로 등단했지요. 신문 기자, 출판 편집자로 활동했고, 지금은 ‘서지원 스토리텔링 연구소’ 대표로 있으면서, 동화 작가로 활발히 글을 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어느 날 우리 반에 공룡이 전학 왔다》 《훈민정음 구출 작전》 《어린이를 위한 리더십》 《원더랜드 전쟁과 법의 심판》 《귀신들의 지리공부》 《아홉 살 선생님》 등이 있다.

    저자 : 임영빈
    서울대학교에서 간호학을 공부했지만 책 만들고 글 쓰는 일을 좋아해서 일찍이 출판 쪽으로 진로를 바꿨다. 샘터출판사와 금성출판사에서 많은 책을 만들었고, 결혼 후 두 아이를 기르면서 여러 분야의 어린이 책을 썼다. 특히 위인전을 좋아해서 《파브르》 《라이트 형제》 《이순신 장군》 같은 훌륭한 분들의 전기를 썼고, 음악 선생님인 남편과 함께 《재미있는 우리 국악 이야기》와 《맛있는 음악 공부-우리 음악》을 썼다. 어린이 여러분도 모두 자신처럼 좋아하는 직업을 찾아 행복하게 살기를 바란다.

    그림 : 김중석
    김천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서양화를 공부하고 여러 가지 일을 하다가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제5회 보림 창작 그림책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아빠가 보고 싶어》를 비롯해 《연경이는 날마다 용감하다》 《웨이싸이드 학교 별난 아이들》 《찐찐군과 두빵두》 《일곱 명의 괴짜 기자들》 《행복빌라 미녀 사총사》 《주먹곰을 지켜라》 《내 친구는 천사병동에 있다》 《으악! 늦었다!》 《엄마 친구 아들》 《구슬이네 아빠 김덕팔씨》 《스타를 사랑한 거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