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성격에 따라 직업을 고르는 행복한 선택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8.24 15:43
  • 직업을 찾는 책
    ▲ 직업을 찾는 책
    ▶ 책 소개

    『나에게 꼭 맞는 직업을 찾는 책』은 인간 행동에 대해 열여섯 가지의 성격 유형을 반영한 MBTI의 검사 결과에 따라 삶의 질을 향상시켜줄 만족스러운 직업을 선택하도록 돕는 책이다.

    우리 각자의 성격 유형을 발견하고 이해를 도모할 뿐 아니라 진정으로 만족스러운 직업이 갖추어야 하는 요소를 일깨움으로써 고정적인 수입을 직업선택의 기준으로 삼는 태도에서 벗어나도록 이끌어준다.

    더불어 우리 각자와 같은 성격 유형을 지닌 사람들이 어떤 종류의 일에서 만족감을 얻는지 일깨우며, 각 성격 유형에 적합한 직업 후보군의 목록과 효과적인 구직 전략에 대한 지침을 제시한다.

    정보 수집, 자기 홍보, 면접, 추후 관리, 의사 결정 과정에서 우리 각자가 타고난 장점을 최고조로 발휘하며 행복을 느끼는 길로 안내한다.

    ▶ 저자 소개

    저자 :
    폴 D.티거 (Paul Tieger D.)
    폴 D.티거와 바버라 배런 부부는 MBTI에서 제시하는 성격 유형과 직업 개발에 관해 국가적으로 인정받은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20여 년 간 수천 명의 직업 상담원, 재취업 컨설턴트 등 수많은 개인과 단체를 상대로, 성격 유형이 일터와 가정에서 어떻게 효율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가에 관해 교육해 왔다. 저자들은 현재 코네티컷 주 웨스트 하트포드에 살고 있으며 공저로는 『Nuture by nature』,『The Art of Speedreading People』,『Just your Type』 등이 있다. 이들은 성격 유형에 관련된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많은 정보를 독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저자 : 바버라 배런

    역자 : 이민철

    역자 : 백영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