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말과 행동이 아이의 평생 습관을 만든다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8.02 17:34
  • 크게 될 아이는 부모의 습관이 다르다
    ▲ 크게 될 아이는 부모의 습관이 다르다
    ▶ 책 소개

    아이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부모의 역할을 알려주는 자녀 교육 지침서『크게 될 아이는 부모의 습관이 다르다』.

    이 책은 자녀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부모의 습관에 대해 이야기하며, 부모들이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와 방법, 대안을 제시한다.

    자녀의 성공적인 인생을 위해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어떠한 생각과 습관을 가지고 자녀를 키워야 하는지, 자녀의 진정한 행복을 위해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세하게 설명한다.

    자녀를 큰 인물로 키우고 싶다면 부모가 아이가 어떤 재능을 가지고 있는지를 관찰하여 그것을 발굴해줄 의무가 있다고 말하며 재능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식적인 것뿐만 아니라 경험적이고 체험적인 것까지 적극적으로 후원해주면서 응원을 아끼지 말 것을 강조하고 있다.

    ▶ 저자 소개

    저자 :
    허영림
    미국 뉴욕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유아교육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고, 현재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국내뿐 아니라 미국, 영국, 홍콩, 중국 등 해외에서도 부모교육, 교사교육, 유아교육, 해외에서의 자녀교육 등을 주제로 활발한 강연활동을 펼치고 있다.

    EBS의 <60분 부모>, <라디오 멘토 부모>, JEI 재능TV의 ‘허영림 교수의 자녀교육’에 전문 패널로 출연했으며, 서울특별시 보육정보센터와 성북구 영유아플라자 ‘아이조아’, 휴먼 다이나믹에서 부모 · 유아 관련 전문가 상담을 하고 있다.

    저서로 『끄는 부모 미는 부모(2009 문화관광부 우수교양도서 선정)』, 『거꾸로 키워지는 아이들』, 『영유아의 마음을 여는 보육학 개론(공저)』이 있고, 옮긴 책으로 『영유아를 위한 부모교육』, 『몬테소리 교구의 이론과 실제』가 있으며, 『오감체험 엄마놀이』를 감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