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아이들 스스로 공부에 대한 필요성과 의미를 깨닫고 자신만의 공부 동기를 찾게 해주는 「공부 왜 해」 제2권 『엄마 수학 공부 꼭 해야 돼』.
이 시리즈는 아이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통해 심정과 고민을 공감하면서 공부 동기를 실감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공부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유발한 다음, 공부 습관을 바로잡아주는 생활 수칙을 안내한다.
이 책은 수학이 복잡하고 까다로워지는 초등학교 중학년 아이들을 위한 동화다. 수학에 대한 편견을 깨면서 재미있는 학문으로서의 재미와 매력을 깨닫게 해준다.
민준이는 수학 쪽지 시험에서 30점을 받았다. 화가 난 엄마는 오늘부터 당장 수학 공부를 집중적으로 하자고 말했다. 결국 민준이는 수학 문제집을 20쪽씩 풀게 되었는데…….
▶ 저자 소개
저자 : 한화주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하다가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고 있다. 친구랑 노는 것처럼 재미있고, 생각이 자라는 데 도움을 주는 글을 쓰고 싶다. 지은 책으로는 《와글와글 할 말 많은 세계사 2》, 《사회랑 놀자-욕심쟁이 영감이 웬일이래》, 《인물로 읽는 한국사-근현대》, 《코칭 동화-이것은 무엇일까요?》,《떴다! 지식탐험대-민속》, 《떴다! 지식탐험대-인성》 등이 있다.
그림 : 박연옥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다. 대표작으로는 《글쓰기 대소동》, 《영어 1등 도전학교》, 《산소가 뚝!》, 《햄버거가 뚝!》, 《아홉 살 선생님》, 《책 괴물이 나타났다》, 《주인공은 나뿐이야》 등이 있다.
수학 공부의 필요성과 재미를 깨우치는 즐거운 생활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