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맛있는 요리와 함께 수학 개념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수학 숙제 요리하기』.
이 책은 여러 가지 모양, 분수의 덧셈과 뺄셈, 평면도형의 이동, 규칙찾기와 문제해결, 원주율과 원의 넓이, 경우의 수와 확률 등 초등 수학 교과 단원에 나오는 수학개념과 상식들을 쉬운 방식으로 다룬다.
요리하는 과정 속에서 순서 짓기를 하고 규칙성을 이용하며, 재료를 분류하고, 분량과 요리 시간을 비교하여 측정하도록 구성하였다.
음식의 모양과 조리기구를 통해 도형과 공간에 대한 이해를 체험할 수 있다. -
▶ 저자 소개
저자 : 앤 매컬럼
책을 읽고 쓰는 것을 좋아하고, 여행과 산책을 좋아한다. 미국 메릴랜드 주에서 고등학교 수학 교사로 일하며, 예쁜 두 아이와 남편과 함께 살고 있다. 언젠가 콩나무에 올라가 보는 것이 소원이다.
역자 : 이범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공부했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중ㆍ고등학교, 석관고등학교, 수도여자고등학교, 한국방송통신대 등에서 수학을 가르쳤다. 옮긴 책으로는 《삼각형》《사각형》《원》《내가 만난 이상한 고양이》등이 있고, 쓴 책은《떡 두 개 주면 안 잡아먹지》《꼬끼오네 병아리들》《꼬마 모차르트의 동물 음악대》등이 있다. 자연농업을 하며 명상과 책을 쓰거나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그림 : 리자 에르난데스
미국의 뉴저지 주에 살고 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벨라의 픽션, 논픽션 배우기》《쌍둥이 이야기》등이 있다.
재미있는 요리와 함께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할 수학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