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초등학교 선생님들의 어린이 글쓰기 모임인 '하늘매발톱'의 『컬러 푸드 이야기』.
색깔마다 특성이 다른 신기하고 재미있는 식품의 세계로 아이들을 안내한다. 우리 몸을 똑똑하게 지켜주는 색깔 식품 33가지를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피로를 빨리 없애주는 식품, 감기를 예방해주는 식품, 소화를 도와주는 식품, 그리고 우리 눈을 밝게 해주는 식품 등을 초록색, 빨간색, 노란색, 하얀색, 검은색 등 색깔별로 가르쳐준다.
먹고 나면 그만이라고 생각되기 쉬운 식품에 담긴 알뜰한 학습 정보를 얻으면서 신나는 게임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식품 속의 과학을 공부하게 된다.
식품은 물론, 영양에 대한 지식을 쌓으면서 올바른 식습관도 기를 수 있다. -
▶ 저자 소개
저자 : 하늘매발톱
초등학교 선생님들의 어린이 글쓰기 모임이다. 현직에 계신 선생님들이 좋은 아이디어와 모든 내용의 학습 연계성을 조언해 주시면서 직접 글쓰기에 참여하고 있다. 지금까지 <역사를 바꾼 톡톡 과학 이야기>(2006년 과학기술부 우수과학도서), 옛이야기를 품은 나무(한우리 추천도서), <별난 동화가 숨어있는 풀>, 우리나라우화집 <똥꼬로 나팔 부는 호랑이> 등의 책을 내셨다. <컬러 푸드 이야기>는 한대규 선생님(부천중흥초등학교)과 김지연 선생님(인천당하초등학교), 한정영 선생님(동화작가, 서울여대 강사)이 함께 쓰셨다.
식품은 색깔마다 영양이 다르대요!
식품은 색깔마다 영양이 다르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