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행복한 자아를 찾기 위한 모성의 대반전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3.07 16:11

아이 때문에 미칠 듯이 행복하고 아이 때문에 죽을 듯이 불행하다

  • ▶ 책 소개

    엄마가 된다는 것은 아이가 태어남과 동시에 하루아침에 '여자'에서 '엄마'로 다시 태어나야만 하는 일이다.

    우리는 모성이란 모든 엄마가 본능적으로 지녀야 할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과연 모성은 여자라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가질 수 있는 당연한 감정인 걸까?

    그런데 왜 많은 엄마들이 마음과 다르게 아이와 마주하는 일이 힘들기만 하고 하루에도 수없이 쏟아지는 양육 정보 속에서 쇼크 상태에 빠지고 마는 걸까?

    엄마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텍스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재구성하고 추가적인 예시와 데이터를 마련하여 엄마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해법을 제시했다.



  • 마더쇼크
    ▲ 마더쇼크
    ▶ 저자 소개

    EBS<마더쇼크>제작팀 지음

    김광호 프로듀서
    1995년 EBS에 입사했다.『60분 분모』『다큐프라임-아이의 밥상』『다큐프라임-마더쇼크』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제작했으며, 2005년『60분 부모』로 한국방송대상, 2008년『다큐프라임 조선의 프로페셔널-화인畵人』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011년『다큐프라임-마더쇼크』로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남녀평등상, YMCA 선정 좋은 방송대상 등을 수상했다.

    김미지 방송작가
    1996년 SBS 방송작가 입문, KBS『생로병사의 비밀』『감성과학 다큐-사랑』등을 구성하며 다큐멘터리에 욕심을 내기 시작, EBS 교육대기획『학교란 무엇인가』EBS 다큐프라임『아이의 밥상』『마더쇼크』등을 통해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시청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진짜 작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