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를 알면 입학사정관제 답이 보인다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2.20 18:10

중학교부터 준비하는 입학사정관제

  • ▶ 책 소개

    최근 입시의 가장 큰 이슈는 입학사정관제이다. 실제로 서울대는 2013학년도 수시 정원의 80%를 입학사정관제로 선발한다는 계획을 발표했고, 홍익대는 미대 선발에서 실기 시험을 축소하고 100% 인원을 입학사정관제로 뽑겠다고 발표했다.

    수도권 및 지방 대학 역시 입학사정관제 선발 인원을 계속 확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처럼 갈수록 중요해지는 입학사정관제에서 학교생활기록부 외에 가장 강력한 평가 자료는 단연 포트폴리오다.

    수치로 정량화되는 내신 성적이나 수능 점수와 달리 포트폴리오는 학생들 개개인의 전공 분야에 대한 잠재력을 평가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공부법 멘토링 사이트 '공신닷컴'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표 공신 3인방의 초·중·고 12년 동안 만들어온 포트폴리오를 담았고, 그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 명문대 포트폴리오
    ▲ 명문대 포트폴리오
    ▶ 저자 소개

    저자
     박주홍
    카이스트 수리과학과 07학번. 일반고 2학년 대 조기 졸업해 카이스트에 입학, 바이오 및 뇌공학과와 경영과학과를 복수 전공했다. 카이스트 졸업을 앞둔 지금, 박주홍은『돈 없이 공부하기』출간, '공신 닷컴' 멘토리 강연, '공신닷컴' 어플을 개발했다.

    저자 이경빈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부 10학번. 중등부터 고등까지 제 2회 UN사무총장 양성 프로젝트 참석, 치매 노인 요양원 정기 봉사, 미얀마 의료 대장정 참여 등 사회적 이슈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다양한 활동을 했다. 저서로는『공부의 왕도』와『돈 없이 공부하기』가 있다.

    저자 장호근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09학번. 수학 영재로 부산과학고를 수석 입학하고 졸업했다. 화학생물공학부를 수학 중인 장호근은 『돈 없이 공부하기』출간, '공신 닷컴' 멘토링 강연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