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이 책의 주인공 경영이는 엄마로부터 용돈을 받으면 기분 내키는 대로 바로 다음날 다 써버려서 정작 사고 싶은 게 생겨도 돈이 없어 쩔쩔 매는 계획성 없는 아이였다.
하지만 학교 앞 문구점 아저씨가 전수해 준 용돈 관리의 기술을 하나씩 익혀가며 스스로 용돈도 벌어 보고, 그 돈으로 어려운 친구도 도와주게 된다.
그 과정을 통해 돈의 가치에 대해 차차 알아가고, 돈은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버는 것 못지않게 쓰는 것도 중요하고 어렵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이런 스토리를 탄탄하게 받쳐주는 정보를 가계 재무 전문가인 제윤경 에듀머니 대표가 제공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우리가 흔히 아는 틀에 박힌 경제 개념이나 경제 원리를 알려주는게 아니라, 실제 아이들이 돈을 가치 있게 쓸 수 있는 방법 등을 적절한 예를 통해 재미나게 알려준다. -
▶ 저자 소개
저자 : 김은의
대학에서 국문학을 전공한 뒤, 푸른아동문학아카데미에서 동화를 공부했다.《대단한 초능력》과 《특별 초대》로 제7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을 받았고, 동화 작가들이 모여 만든 ‘날개달린연필’에서 기획한 《명탐정, 세계기록유산을 구하라!》로 창비 ‘좋은어린이책’ 기획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작품으로는 《상상력 천재 기찬이》《비굴이 아니라 굴비옵니다》《오늘도 당신의 통장에 86400원이 입금되었습니다》《어린이를 위한 도전》《미안해, 고마워》(공저)와 날개달린연필에서 기획·집필한 《뿡야의 지구별 경제 탐험 1, 2》 등이 있다.
그림 : 박진아
그린 책으로는 《어디로 갔지?》《1학년 1반 나눔봉사단》《하늘을 날고 싶은 괴물 물고기》등이 있다.
콘텐츠 : 제윤경
현 (주)에듀머니 대표.
2004년 한겨레 이앤씨 재무컨설팅 사업본부장.
2007년 《아버지의 가계부 출간》외 가계부 시리즈 서적 출간.
2008년 《나의 특별한 소방관》출간.
2011년 《착한 소비의 시작 굿바이 신용카드》출간.
《돈에 밝은 아이》출간.
SBS 잘살아보세 / KBS 경제비타민 / MBC 경제매거진 M / 그것이 알고 싶다 /
EBS 부모특강 등 다수 방송 출연.
YTN 생방송 오늘 출연 / KBS 박경철의 경제포커스 패널 출연.
어린이를 미래의 행복한 부자로 만들어 주는 용돈 관리의 기술
돈을 가치 있게 쓰면 마음이 행복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