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신의 인생에 딸을 초대하라!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1.31 17:01

'딸바보' 아빠가 진짜 '바보'가 되지 않기 위해 꼭 읽어야 할 양육서

  • ▶ 책 소개

    이 책은 기존의 양육서와 다른 철학적 토대에 서 있다. 지금까지의 양육서는 남녀의 태생적 차이를 강조하면서 "아들은 아들답게, 딸은 딸답게!" 키우라고 외쳤다.

    남녀의 뇌구조가 다르다며, 남녀의 호르몬이 다르게 분비된다며 아들과 딸을 다르게 키우는 게 옳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 책은 그 노선에 따르지 않는다. 오히려 남녀의 차이는 미미하고, 성별 차이에 방점을 두고 양육하기엔 남녀의 차이보다 개인적 편차가 훨씬 크다는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며 기존의 양육론을 공박한다.

    이 책은 남녀의 태생적 차이에 근거한 양육론으로는 절대로 딸을 제대로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한다.

  • 아빠, 딸을 이해하기 시작하다
    ▲ 아빠, 딸을 이해하기 시작하다
    ▶ 저자 소개

    지은이
    나이젤 라타
    뉴질랜드의 저명한 임상심리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두 아들의 아버지인 나이젤 라타는 아동기 문제행동치료 전문가다. 미디어 논평에 참여하고 있으며 뉴질랜드와 오스트레일리아에 동시 방영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 두 곳에 출연 중이고 국영라디오에서 양육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역자 이주혜
    서울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였다. 동화를 쓰고 영어로 된 문학작품을 아름다운 우리말로 옮기는데 관심이 많아 아동작가로 활동하였다. 현재 번역가 에이전시 하니브릿지에서 아동서, 자녀 교육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양육 쇼크』『보이 A』『레이븐 블랙』등이 있고, 저서로는 『반쪽이』『콩중이 팥중이』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