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 20세기 한국사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1.11 16:11
  • ▶ 책 소개

    <20세기 한국사>는 한국 근현대사를 잡지 구성으로 편집한 새로운 차원의 어린이 비주얼 한국사이다.

    20세기 100년의 시간을 다섯 시기로 구분하여 권마다 각 주제를 폭넓게 다루었으며, 잡지 구성에 맞게 다양한 코너를 두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시대를 통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하였다.

    1권에서는 조선이 일제에 강제 병합되기 전까지의 이야기를 다룬다.

    ‘20세기 핫이슈’코너에서는 일제가 어떻게 조선을 침략해 오는지 그 과정을 낱낱이 파헤치고, ‘특집’코너에서는 일제를 물리치기 위해 일어났던 항일 의병 투쟁의 다양한 측면을 꼼꼼하게 살펴본다.
  • ▶ 저자 소개

    저자
    : 이광희
    어린이 잡지 <생각쟁이>에서 오랫동안 기자로 일했으며, <생각쟁이>에 역사 인물을 연재하면서 어린이 역사책 작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판타지로 만나는 한국사 명장면》 《세계 역사를 뒤흔든 20가지 전쟁》《한국사를 뒤흔든 20가지 전쟁》 《박은봉 이광희선생님의 한국사 상식 바로잡기》가 있다.

    그림 : 이상규 
    만화가로 일하다가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동안 《돌도끼에서 우리별 3호까지》《얘들아, 역사로 가자》《전태일, 불꽃이 된 노동자》 같은 책에 그림을 그렸다.

    그림 : 조재석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다.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동안 《백성을 역사의 주인으로 세운 혁명가 전봉준》《아홉 살 인생 멘토》 같은 책에 그림을 그렸다.

    그림 : 김소희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다. 지금은 어린이 책에 만화와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동안 《희원이의 7000원》《붓과 총을 든 여전사 의병장 윤희순》《완두콩》 같은 책에 그림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