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이 책은 바다에서 제일 똑똑한 동물인 고래의 비밀 세계를 담고 있는 책이다.
'고래 사냥꾼에게 중요한 발명품이자 고래에겐 나쁜 소식이 된 사냥술의 비밀은?', '고래 뱃속에서 살아 돌아온 이가 알려주는 생존의 비책은?', '고래수염이 없어도 인기가 드높았던 항고래의 비밀스러운 매력은?' 등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엉뚱하고 재미있는 질문을 통해 고래를 둘러싼 놀라운 사실과 이야기를 들려준다. -
▶ 저자 소개
저자 : 찰스 시버트
코끼리와 침팬지, 고래를 좋아하는 기자이다. 2009년, 멕시코 바하를 여행하며 태평양 귀신고래를 만났고, 그때의 감동을 함께 나누고자 이 책을 펴냈다. 과학자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오래된 책들을 뒤적이고, 미국과 멕시코의 바다 곳곳을 직접 누비면서 알아낸 고래의 세계를 이 책에 담았다. 이제껏 4권의 동물 책을 썼는데, 그 가운데 어린이 책은 이번이 처음이어서 특히 즐겁게 작업했다.
역자 : 이수영
진실한 책 한 권의 힘을 믿는 전문 번역가이다. 어린 독자들에게 그런 글로 기억될 수 있는 책을 만나는 건 옮긴이에게도 기쁘고 소중한 경험이다. 《행성 사냥꾼》 《구름 박사님~ 날씨 일기 쓰세요?》 《거위 아빠》 《내 동생 눈송이 아저씨》 《어린이를 위한 불편한 진실》 등을 우리말로 옮겼고, 이누이트 옛이야기를 모아 《빛을 훔쳐 온 까마귀》를 썼다.
그림 : 몰리 베이커
대학에서 그래픽디자인을 공부했다. 화가이자 북디자이너로 일하며, 미국 뉴욕 시에 살고 있다.
고래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