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큰 눈이 내릴 때 숲 속에 사는 토끼, 마멋, 사슴, 스컹크, 오소리, 부엉이 등의 동물들이 겪게 되는 어려움을 시적 글에다가 흑백과 컬러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그림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는 그림책이다.
겨울을 맞이하기 위해 준비하는 동물들의 생태에 대해 알 수 있다. 한가위 보름달이 떴다가 지자 기러기들이 남쪽으로 날아갔다.
엄마 토끼는 아기 토끼에게 기러기들이 추운 겨울이 다가왔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고 말해주면서 야채를 많이 먹어둬야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마멋은 겨울잠을 잘 준비를 하고 있었다. 마멋은 봄이 올 때까지 겨울잠을 자야 하는데……. -
▶ 저자 소개
저자 베타 하더/엘머 하더
수많은 그림책을 지었으며, 이 그림책 『큰 눈 내린 숲 속에는The Big Snow』으로 1949년 칼뎃콧메달을 수상했다. 칼데콧메달은 매년 여름 미국어린이도서관협회에서 수여하는 상으로, 1년 중 가장 뛰어난 그림책을 지은 사람에게 수여한다. 문학 부문의 뉴베리상과 함께 그림책의 노벨상이라고 알려졌다.
칼데콧메달은 '근대 그림책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19세기 영국의 그림책 작가 랜돌프 칼데콧(1846~1886)을 기념하기 위하여 1939년에 제정되었다. 칼데콧메달은 1937년 조각가 폴 체임벌린(Paul Chambellan:1893~1955)이 조각했다. 1971년부터 칼데콧메달 수상자와 함께 1~5권의 우수한 그림책을 칼데콧명예도서(Caldecott Honor Books)로 선정한다.
역자 정경임
이화여대를 졸업하고 문학과 지성사에 근무하였습니다.『펠레의 새 옷』,『마리와 양 1.2.3』, 『동물들은 왜 옷을 입지 않아요』, 『펜더윅스』『미스티』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큰 눈 내린 숲 속에는
숲 속에 큰 눈이 내리면 동물들은 어떻게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