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이 글은 레인이 납치되는 장면에서 시작을 합니다. 모두가 잠든 한밤중에 사막을 돌아다니는 유랑 상인들에 의해 소리 없이 납치되어 테키들이 지구 온난화를 피해 모여 사는 섬으로 팔려갑니다.
레인이 태어났을 때는 지구가 늙었을 때입니다. 지구 온난화로 극지방의 얼음이 녹아 세상이 물에 잠기고, 바닷물이 오염으로 분홍색이 되었습니다.
유일하게 사람들이 살아남은 곳은 아프리카 대륙과 스스로를 테키라고 부르는 선택된 자들만이 사는 작은 섬이 세상의 전부였습니다. 섬에서 사는 동안 레인은 테키의 군주들 중의 한 사람인 작가와 레인의 지킴이인 가우의 도움으로 자신의 역할과 자신에게 주어진 사명을 깨닫게 됩니다.
이윽고 레인은 자신을 비를 부르는 제물로 바치려는 테키 군주들의 음모를 알고, 함께 납치된 사자 사아를 구해 바다로 뛰어듭니다. 세 사람은 고향으로 가는 여행자가 되어 황량한 사막을 건넙니다. 이들은 사막을 건너면서 삶의 참 모습을 깨닫게 됩니다. -
▶ 저자 소개
저자 레슬리 비크
영국의 작가입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60여 권의 책을 지었으며, 그 중 [삶의 노래(Song of Be)]는 '주목할 어린이 책(a Children's Book of Note)'과 '전미도서관협회 선정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책(ALA Best Book for Young Adults)'에 뽑혔으며, 카린 리틀우드가 삽화를 그린 그림책 [집으로 돌아가는 길(Home Now)]은 독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안데르센 상과 린드그렌 상 후보에 올랐으며, 그 외 세계적으로 유명한 상을 여럿 받았습니다. 지금은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 근교 사이먼스 타운에서 살고 있습니다
역자 하정희
서강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불어학 전공으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메릴런드 주립대 대학원 영어 교육(TESOL) 전공 석사과정을 마쳤다. 옮긴 책으로는 [패밀리],[시시포스],[마지막 대부],[초록 목소리],[셜록 홈즈의 미해결 사건 파일 1, 2], [꿈을 그리는 소년 메리레], [소녀의 눈동자 1939],[내 이름은 다람쥐] 등이 있다.
초록을 그리며